Back to Top
updated 2019.12.4 수 13:59
HOME 뉴스IN 인사동정
태광산업 2014 정기 임원인사 단행심원필 상무(티캐스트 본부장), 허승범 상무보(티브로드 기남사업본부장) 등 총 17명
인사이드케이블 | 승인 2013.12.16 11:02

태광그룹은 성과주의 원칙 준수 및 책임경영 체제 확립을 주요 내용을 하는 ‘2014 정기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태광은 조직의 신진대사 촉진과 과감한 세대교체 등을 위해 매년 전체 임원 숫자의 10% 수준에서 ‘In & Out’ 정책을 시행, 임원 인사를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엄격한 신상필벌과 유능한 외부인재 영입 등을 통해 조직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임원 인사 규모는 승진4명, 신규선임 10명, 외부영입 3명 등 총 17명이다. 인사는 석유화학∙섬유(태광산업), 금융(흥국생명∙화재), 미디어(티브로드∙티캐스트), 서비스(티시스) 부분 등 각 계열사에서 골고루 이뤄졌다.

이번 임원 인사의 첫 번째 키워드는 ‘성과주의’이다. 태광은 리더십, 조직관리능력, 경영전략능력, 전문성, 미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임원 인사에 반영했다. 태광 관계자는 “’성과에 상응하는 보상을 한다’는 인사 원칙을 재확인했다”며 “기존 임직원들에게도 자극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태광은 또 책임경영 체제 확립에도 주력했다. 태광산업은 삼성물산 섬유원료사업부 출신의 조경구 상무를 영입해 섬유사업본부장에 임명해 섬유부문의 지휘를 맡겼다. 흥국화재는 자산운용부문장 김남익 상무보를 상무로 승진시켜 담당 파트의 책임을 강화했다. 티브로드는 기남사업부장 허승범 수석을 상무보로, 티시스는 기술서비스본부장 김종식 수석을 상무보로 각각 선임하는 등 각 사업부별 책임경영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태광 측은 “강한 실행력 및 미래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최적의 임원진을 구성했다”며 “성과주의는 앞으로도 가장 큰 인사원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태광산업
<상무 승진>
▲석유화학 1공장장 김지태 ▲석유화학1사업부장 심봉섭 ▲기획실장 오용근

<상무보 신규 선임>
▲나일론공장장 전정식 ▲웅상공장장 이상관

<외부 영입>
▲섬유사업본부장 조경구 상무

◇흥국생명
<상무보 신규 선임>
▲융자사업본부장 직무대행 김용도 ▲수도전략지원단장 윤성욱

◇흥국화재
<상무 승진>
▲자산운용부문장 김남익

<상무보 신규 선임>
▲법인영업2본부장 직무대행 이강호 ▲TM사업본부장 직무대행 김영민 ▲자동차부문장 직무대행 김원현

◇티브로드
<상무보 신규 선임>
▲기남사업부장 허승범

<외부 영입>
▲대구사업부장 이상영 상무보

◇티캐스트
<외부 영입>
▲본부장 심원필 상무

◇티시스
<상무보 신규 선임>
▲기술서비스본부장 김종식 ▲금융ITO사업부장 윤제열

인사이드케이블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인사이드케이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