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12.4 수 13:59
HOME 프로그램HOT
‘SNL 코리아’ 페이스북 팬 100만명 돌파!다양한 게시물과 이벤트로 시청자들과 꾸준한 소통
인사이드케이블 | 승인 2014.06.18 13:44

   
▲ tvN, SNL코리아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 캡쳐화면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 페이스북(fb.com/tvnsnl) 소식을 받아보는 팬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tvN은 “시즌4까지 53만 팬을 보유하고 있던 ‘SNL’ 페이스북이 이번 시즌5 방송 시작 약 3개월 만에 50만 팬을 추가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100만 명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국내 방송 프로그램 공식 계정 사상 최초이자 최고 기록으로 눈길을 끈다.

‘SNL 코리아’ 페이스북이 포스팅 한 다수의 영상이 누리꾼 사이 인기를 얻으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더 큰 이슈를 낳은 바 있다. 최근에는 조성모의 과거 매실음료 CF를 패러디 한 ‘매실의 추억’ 영상이 7만건 이상의 ‘좋아요’를 얻으며 새로운 키워드로 떠올랐다. 이외에도 ‘SNL게임즈, ‘극한직업’ 등 인기 코너의 영상이 매주 높은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페이스북 회원들 사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SNL코리아’는 그간 페이스북을 통해 그 주의 호스트를 선공개, 촬영 스틸컷을 미리 노출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취시키거나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페이스북에 공개하며 시청자와의 관계를 친밀하게 이끌어 왔다. 특히 최근 한 달간 'SNL 코리아' 페이스북에는 총 96개의 게시물이 업로드 되었는데 이는 총 약 1억명에게 노출이 되는 엄청난 트래픽을 올렸다.

이처럼 ‘SNL 코리아’ 페이스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이유에 대해 ‘SNL 코리아’ 책임프로듀서 안상휘 CP는 “온라인과 방송을 밀접하게 연동시켜 운영해왔기 때문인 것 같다”며 “온라인 상에서 시청자들과의 소통은 프로그램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갈 수 있는 큰 요인”이라고 언급했다. 누리꾼들은 ‘SNL 코리아’의 콘텐츠들을 공유하거나 댓글을 통해 방송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실제로 이것이 방송에 영감을 주거나 반영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것.

tvN 이덕재 본부장은 “디지털 시대의 시청자들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한다.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는 ‘SNL 코리아’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추어 여러 방법으로 다가가려 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화의 흐름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TV뿐만 아니라 모바일, IPTV, 크롬캐스트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NL 코리아’ 에서는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를 축하하는 의미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SNL 코리아’ 크루 전원이 참여한 ‘자화자축’ 영상을 공개, 게시물을 공유하는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비츠바이닥터드레 헤드폰, 영화 ‘트랜스포머’ 관람권, 티빙 VIP이용권, ‘SNL 코리아’ 크루들의 사인이 담긴 머그잔과 포스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SNL 코리아’ 촬영 현장에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백 스테이지 투어도 마련돼있다.

뭘 좀 아는 언니·오빠들을 위한 최고의 라이브 TV쇼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 이번이 다섯 번째 시즌으로, 기존의 재미는 배가 시키면서 새로운 콘셉트와 신규 코너, 새 크루의 등장 등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며 한층 진화해서 돌아왔다. 여성 시청자들을 공략, 남녀 모두가 공감하는 개그를 선보이고 한국적인 정서로 공감대를 높이면서 안방 극장에 웃음 폭탄을 선사하고 있다.기존 제도권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재치 넘치는 풍자와 패러디, 농익은 병맛 유머에 힘입어 최고시청률 3%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코미디의 신(神)' 신동엽, 유희열, 유세윤, 김민교, 박재범,안영미, 정명옥, 서유리, 섹시함과 끼를 갖춘 성인돌 나르샤(브라운아이드걸스), 서은광(비투비), 뮤지컬 배우 정상훈 등이 고정 크루들로 활약 중이다. 'SNL 코리아'는 최근 선보인 tvN 모바일 앱 ‘티비엔 고(tvN go)'를 통해 미공개 독점 영상 및 클립 영상을 모두 무료로 만나 볼 수 있다.
 

인사이드케이블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인사이드케이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