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0.10.22 목 16:45
HOME 프로그램HOT
‘쿨 보수’ 곽승준, tvN 시사토크쇼 <쿨까당>에 ‘사망유희’ 변희재를 초대하다!“투표하지 않는 자에게 벌금을 부과하라!” 11월 15일(목) 오후 7시 tvN <쿨까당> 제3회 ‘비투표자 처벌법’ 발의!
인사이드케이블 | 승인 2012.11.13 16:58

   
 
‘쿨 보수’ 곽승준 교수가 ‘사망유희’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를 자신이 호스트를 맡은 tvN 시사토크쇼 <쿨까당>으로 초대했다.

tvN <쿨까당>은 “쿨하게 까는 하이브리드 정당”을 내세우고 있는 신개념 시사토크쇼. 매주 호스트가 법안의 형태로 사회적 의제를 던지면, 그에 관해 난상토론을 벌이며 진짜 대안을 찾아가는 것이 주요 포맷. 대안 없는 논쟁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쿨하게 까고 핫하게 붙는’ 시사토크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11월 15일(목) 오후 7시에 방송될 이번 3회에서 쿨까당이 제기한 법안은 ‘비투표자 처벌법’! 투표시간 연장 등 투표율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녹화에서 호스트인 곽승준 교수는 최근 진중권 교수와의 ‘사망유희 토론’에서 판정승을 거두며 주가를 올린 보수논객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를 초대해 tvN <쿨까당> 표 사망유희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 쿨까당의 까칠 진보 ‘이털남’ 김종배 시사평론가가 제기한 ‘비투표자 처벌법’은 점차 하락하고 있는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일종의 의무투표제도. 특히, 변희재 대표는 지난 4.11 총선 당시 투표율 공약에 대해 “나치 수준의 선동, 꿋꿋이 투표하지 않는 60%의 2030세대가 대한민국의 기둥, 투표율은 정치후진국일수록 높다.”라고 말하며 거세게 비판한 바 있어 흥미로운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이털남’ 김종배 시사평론가에 맞서 변희재 대표가 어떤 논리로 난타전을 펼칠지, 곽승준 교수는 어떠한 논리로 거친 토론이 예상되는 이 대결의 ‘하이브리드 대안’을 이끌어낼지가 이번 방송의 관전 포인트.

진중권 vs 변희재의 ‘사망유희 토론’을 뛰어넘어 더욱 ‘쿨하게 까고 핫하게 붙는’ 또 하나의 ‘사망유희 토론’이 15일(목) 오후 7시 tvN 시사토크쇼 <쿨까당>에서 펼쳐진다.

인사이드케이블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인사이드케이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