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7.9.26 화 18:01
HOME 뉴스IN
채널차이나, 중국 정상회담 맞아 특집다큐 '일대일로' 방영오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두편씩 방송
김민정 기자 | 승인 2017.05.10 15:52
채널 차이나는 오는 14일 베이징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회담' 개최를 맞이해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사진제공=채널차이나)

중국의 신(新)실크로드 외교 전략인 ‘일대일로(一帶一路)’를 주제로 한 6부작 다큐멘터리가 중국문화전문채널 채널차이나(대표 박성호)에서 방송된다.

다큐멘터리 ‘일대일로’는 중국 공산당의 중앙 선전부와 국무원 산하 신문부가 기획한 특집 프로그램으로CCTV가 제작해 지난해 9월 닷새간 방송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5월 14일 베이징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회담’에 앞서 채널차이나가 12일부터 매주 2편씩 방송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21세기 신(新) 실크로드’라 불리는 프로젝트가 중국과 주변 국가에 미칠 변화를 심층적으로 다뤘다. ‘공동체 건설을 향하여’, ‘새로운 연계를 위한 노력들’, ‘희망의 유대’, ‘경제 발전의 길’, ‘중국식 금융 네트워크 구축’, ‘꿈의 실크로드’라는 여섯개의 주제를 통해 '일대일로'가 추진되고 있는 30여 개 국가의 인프라와 사회, 경제, 역사, 문화적 교류의 현장을 소개했다.

제작진은 중국-벨라루스 공업 단지, 그리스 페리우스항, 스페인 유소년 축구 학교 등 중국 내 20여 개 자치구와 세계 곳곳에 포진된 일대일로의 현장을 화면으로 전했다. 또한, 이 작품은 다양한 국제 인사들의 견해를 인터뷰로 담았는데, 인터뷰에 참여한 인물로는 왕이 중국 외교부장, 이리나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등이 있다.

‘실크로드의 부활’을 꿈꾸는 중국의 거대한 포부를 그린 다큐멘터리 ‘일대일로’는 1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채널차이나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2편씩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채널차이나 홈페이지(www.chchina.co.kr)에서 VOD로도 시청할 수 있다.

 

김민정 기자  minj@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