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1.20 수 15:40
HOME 뉴스IN
현대HCN, 지역성 강화 위해 지역채널 전면 개편!우리동네 넘버원 채널 Ch.1”로 지역성 강화
지역주민 참여 확대 위해 지역프로그램 전면 개편
박승범 기자 | 승인 2017.07.18 11:03
현대HCN은 지역채널 강화를 위해 권역별 채널 번호와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다.(사진=현대HCN)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오는18일부터 전국 권역의 지역채널 번호와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지역채널 4번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온 현대HCN은 지역성 강화를 위해 채널번호를 ‘우리동네 넘버원’ 채널을 의미하는 1번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프로그램도 전면 개편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도 대폭 늘리는 등 지역 사업자로서의 역할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채널번호 변경 시기에 맞춰 주민 참여형 스크린 골프 경기 프로그램 ”미쳐야 싱글”과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뮤직 토크쇼”도란도란 음악회”를 새롭게 제작해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프로그램들을 신규 편성한다.

​신설된 프로그램 ‘미쳐야 싱글’은 골프를 사랑하는 지역민들의 스크린 골프 대결을 지역채널을 통해 중계하는 주민참여형 스포츠프로그램으로, 골프를 사랑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란도란 음악회’는 일반인들이 만나기 힘든 저명한 음악인을 초대하여 음악과 인생이야기를 들어보는 뮤직 토크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귀에 익은 클래식과 삶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며 클래식에 대한 호감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프로그램 “미쳐야 싱글”은 7월 18일 첫 녹화를 시작으로 7월 마지막 주 첫 방송 예정이며, “도란도란 음악회”는 8월 중 방송예정이다.

​이번 신규 프로그램은 “우리동네정보” 지역채널VOD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어, 지역주민들은 자신이 나온 프로그램을 언제든 다시 볼 수 있게 되었다.

​유정석 현대HCN 대표는 “지역채널은 그 어떤 방송채널보다 지역주민들의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담아 주변이웃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전문채널”이라며, “지역주민들만을 위한 넘버원 채널로써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전면 개편을 단행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내의 소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확대를 통해 지역문화발전은 물론, SO만의 차별적인 로컬리즘를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규 프로그램 관련 정보나 지역별 지역채널 번호 변경 관련 세부일정은 현대HCN 홈페이지(www.hc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승범 기자  smileman@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승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