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7.12.15 금 18:03
HOME 뉴스IN
육아방송,‘임산부의 날’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쾌거
권빈 기자 | 승인 2017.10.12 16:29
지난 10일(화)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2회 임산부의 날 기념식에서 육아방송이 대한민국 출산친화 환경조성에 힘써온 공로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관표창을 받았다.(사진=육아방송)

육아방송 배호영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출산친화 환경조성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육아방송은 지난 10일, 서울 KBS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2회 임산부의 날 기념식에서 육아방송 배호영 대표이사가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의 달(10월)과 임신기간(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써,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5년 제정한 기념일이다. '2017 제12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는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육아방송이 후원했다.

육아방송은 올바른 임산부 배려문화 인식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임산부의 날 주간동안 편성할 예정이다.

육아방송은 2004년 개국한 국내 유일의 임신, 출산, 육아, 유아교육 전문 방송으로, 대한민국의 육아 환경 개선과 정부의 저출산 극복이라는 국가적 고민을 함께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10년 연속 공익채널로 선정되면서 방송의 공공성을 근간으로 출산장려에 기여하고있다.

'육아포커스', '어메이징 베이비', '세계인의 육아'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육아 전문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 편성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태교음악회와 육아관련 강연회를 개최해 그 전문성을 더하고 있는 채널이다.

 

권빈 기자  kbin@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