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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CN, 2017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유선방송’ 부문 1위 선정!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연구회 개설 및 ARS 시스템 간소화
고객 응대의 적극성, 신속성 부문 등 우수
박현수 기자 | 승인 2017.11.15 14:46
(사진설명)왼쪽부터 현대HCN 김동순 고객서비스팀장, 이정환 경영지원실장, 이상용 고객지원사업부장(사진=현대HCN)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15일 열린 ‘2017년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 유선방송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S-CQI는 매년 대한민국의 콜센터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이다.

이번 인증 조사는 고객만족도와 전화모니터링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조사 대상은 40개 업종, 167개 기업 및 15개 공공 기관으로, 2017년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조사가 실시되었다.

현대HCN은 신뢰성(업무이해도 향상으로 신속 · 정확한 응대)과 적극성(고객의 문의에 적극적인 자세) 등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점수를 받아 유선방송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콜센터 연구회’ 개설,서비스의 다양성을 위한 콜센터 트렌드 및 동향 연구 등 고객만족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도입이 1위 선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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