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1.19 금 16:18
HOME 뉴스IN
“에브리온TV, 디자인 전면 개편… 한눈에 들어오는 즐거움!”에브리온TV, 앱 디자인 전면 개편, 이용자 편의성을 강조한 UI
박현수 기자 | 승인 2018.01.04 10:58
에브리온TV가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앱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에브리온TV 신규 UI 이미지(사진=현대HCN)

N스크린 서비스 에브리온TV(대표 김성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이용자의 모바일 영상 시청 형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존 가로형 화면을 세로형으로 변경했다. 심플한 화면 구성과 파스텔 톤 컬러로 시각적 피로감을 낮췄으며, 슬라이드와 드롭 다운 기능을 통해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홈 화면에는 ‘추천 채널’, ‘신규 채널’, 로그인 후 등록한 선호 채널만 모아 둔 ‘내 채널’ 기능 등을 내세워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채널을 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서비스인 무료 실시간TV는 채널 사의 성격에 맞도록 15개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홈쇼핑 채널의 경우 영상 상단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면, ARS 자동주문, 상담사 연결, 홈페이지 바로 가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서비스로는 클립 서비스가 추가되었다. 클립 서비스는 ‘뉴스/경제’, ‘스포츠’, ‘라이프/여행’, ‘패션’, ‘무비/드라마’, ‘키즈/교육’ 총 6가지 테마로 즐길 수 있다. 클립 화면 상단의 ‘TODAY HOT’에서는 그날 이슈와 관련된 클립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주제별로 선정 된 클립 영상을 제공해, 시청자에게 매주 다른 콘텐츠가 노출된다.

무료VOD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무료VOD 서비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스타일라이프’, ‘스포츠’, ‘종교’ 6가지 카테고리로 즐길 수 있다.

한편, 현대HCN 전용관을 새롭게 개설해 현대HCN 가입자가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유료VOD를 TV와 모바일로 자유롭게 감상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일 에브리온TV 대표는 이번 UI 개편에 대해, “사용자들이 에브리온TV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에 집중하자는 취지에서 개편을 추진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의 의견과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에브리온TV 앱을 시청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에브리온TV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브리온TV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 (www.everyon.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