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9.19 월 16:37
HOME 프로그램HOT
유맥스, 해요TV 공동제작 ‘오마이걸 미라클 원정대’ 첫방영UHD 채널 ‘유맥스’, 모바일 OTT ‘해요TV’ 시너지 발휘
김준식 기자 | 승인 2018.01.26 09:24
'오마이걸 미라클 원정대' 포스터(사진=케이블TV VOD)

케이블TV VOD는 UHD 전문채널 유맥스와 iMBC의 스타라이브 전문 채널 해요TV가 공동 제작한 ‘오마이걸 미라클 원정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을 1월 25일 밤 8시에 유맥스와 해요TV에서 동시 방영한다고 밝혔다.

‘오마이걸 미라클 원정대’는 최근 발표된 미니앨범 ‘비밀정원’으로 가요순위를 휩쓸며 대세 그룹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걸그룹 오마이걸이 비밀여행에 초대 받아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힐링과 먹방을 맘껏 즐기는 모습을 UHD 초고화질로 9편의 에피소드에 담아 낼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고화질 제작 기술력을 보유한 유맥스와 모바일 OTT 기반을 갖춘 해요TV 양사의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한 플랫폼 윈윈 전략의 일환이다. 해요TV는 유맥스와의 공동제작을 통해 UHD 초고화질 리얼리티 예능을 OTT 채널에 처음 선보이게 됐다.  

‘오마이걸 미라클 원정대’은 매주 목 오후 8시 CJ헬로 77번, 티브로드 300번, 딜라이브 163번, 현대HCN 50번, 울산중앙방송 201번, SK브로드밴드 73번 등 유맥스 채널과 온라인에서는 해요TV 웹앱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네이버TV, V LIVE,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으며 중국에서는 이즈보 및 화지아오 채널의 중국해요TV에서 만날 수 있다.

전윤수 케이블TV VOD 콘텐츠사업 국장은 “최근 유맥스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예능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며 “올해도 재미있고 영상미 넘치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맥스에서 지난해 7월 방영된 ‘뭔들투어’는 ‘네이버TV & V LIVE 7월 웹예능 Viewer's Pick’에 오른 바 있다. 신인 아이돌의 등용문으로 불리는 ‘신인식당’과 낚시광 DJ DOC 이하늘, 정재용이 출연한 ‘DJ DOC의 낚시형제’도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준식 기자  js1001@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