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9.21 금 15:18
HOME 뉴스IN
tvN 다큐 '행복난민',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수상!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선정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수상
박현수 기자 | 승인 2018.02.22 09:12
(사진제공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다큐멘터리 '행복난민'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심위)가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뉴미디어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10월부터 6주간 매주 일요일 밤 12시 10분에 방송된 '행복난민'은 유럽의 대표적인 복지국가이자 행복지수 1위 국가인 덴마크의 교육과 근로분야 행복의 비밀을 찾아 한국의 현실과 비교한 복지탐구 리얼리티다. 특히 덴마크 복지제도의 어두운 이면과 부작용도 함께 다루면서 우리가 나아가야할 길에 대한 심도깊은 고민을 던지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 바 있다.

방통심위는 "tvN '행복난민'은 복지 선진국 덴마크의 현실을 리얼하게 보여주면서도 한국과 덴마크를 비교,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며 수상작 선정 이유를 전했다.

tvN 제작진은 "복지천국 덴마크의 장단점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다루고 이를 토대로 우리의 바람직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려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상은 지상파 TV와 라디오, 케이블, 뉴미디어 매체의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매월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해 방송제작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위해 제정됐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