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9.21 금 15:18
HOME 뉴스IN
핫한 MCN채널, 이제 딜라이브에서 보자!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로 MCN 콘텐츠를 본다?
DIA TV, 판도라TV, 튜브펫 등 개인제작 콘텐츠 보강
김준식 기자 | 승인 2018.02.23 09:23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2월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이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2월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미디어의 주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개인제작 영상물인 MCN 콘텐츠를 보강, 한층 더 다양해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한국 최대 온라인 콘텐츠 제작자 네트워크인 ‘DIA TV’가 딜라이브 플러스에 탑재된다. 예능, 키즈, 뷰티, 푸드, 게임, 홈트레이닝 등 6개 카테고리에 대도서관, 허팝, 씬님, 소프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이 총 1천 5백여편 제공된다.

애견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MCN ‘튜브펫(TubePet)’도 신규 런칭한다. 반려동물과 친해지는 방법부터 간식 주는 요령, 목욕방법, 건강관리, 미용, 식단 구성까지 총 300여 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연애/인생특강 ‘마이크로 임팩트’, 요리 콘텐츠 ‘만개의 레시피’, 뷰티 콘텐츠 ‘파우더룸’ 등 120여 편의 판도라TV MCN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딜라이브는 오는 3월까지 ‘장난감 채널 천원이’, ‘토이튜브’, ‘아라키친’ 등 총 130여 편의 판도라TV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AOA, FT아일랜드, CNBLUE 등 인기 뮤지션들이 소속된 FNC앱도 신규 런칭해 200여 편의 FNC소속 가수들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로써 딜라이브는 현재 OTT박스에 탑재된 iHQ, 큐브, JYP,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쏘스 뮤직 등 5개의 엔터테인먼트앱에 FNC까지 더해 총 1천 4백여 편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딜라이브는 “요즘 대세 미디어인 MCN콘텐츠를 대거 보강해 한층 다양해진 콘텐츠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숙박업소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딜라이브 무비&드라마’ 영어버전 앱도 탑재해 OTT박스의 활용도를 넓혔다. 앞으로도 OTT박스를 통해 많은 것을 즐기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준식 기자  js1001@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