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12.14 금 09:10
HOME 뉴스IN
6.13 지방선거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 발족2월 23일에서 6월 13일까지 약 4개월간 운영
선택 6.13 유권자가 주인공입니다! 선거방송 직접참여 확대 등
권빈 기자 | 승인 2018.02.26 09:33
6.13 지방선거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 출범식(사진=티브로드)

태광그룹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6.13 지방선거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선거방송체제로 돌입한다.

티브로드는 지난 2월 23일 중구 퇴계로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6.13 지방선거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 발족식을 가졌다. 이번에 출범한 선거방송기획단은 티브로드 방송권역 내 유권자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유권자에게 전달하고 유권자 중심의 차별적인 선거방송’을 목표로 지역채널(ch1)과 앱, SNS 등 다양한 경로로 선거정보를 지역 유권자에게 제공한다.

이를 위해 티브로드는 6.13 지방선거방송의 슬로건을 ‘선택 6.13, 유권자가 주인공입니다’로 확정하고, 유권자들이 선거방송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

유권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지역 현안을 직접 묻는 ‘릴레이 인터뷰’와 ‘풀뿌리 공약, 제안합니다’, ‘유권자 토론회’ 등을 제작해 4월부터 방송할 계획이다.

특히 일반 선거에 비해 후보자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선거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출마의 각오를 들어보는 인터뷰를 진행해 예비후보자에게는 자신을 알릴 기회를, 유권자에게는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각 SO별로 펼쳐질 토론회나 대담, 개표방송 등 2,700여 편의 선거방송을 지역채널로 편성하는 한편 보다 많은 유권자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티브로드 지역채널 앱과 각 지역방송국 페이스북으로도 동시 방송할 예정이다.

송재혁 선거방송기획단장은 “선거는 유권자가 주인공이라고 이야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후보자 중심인 선거방송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라며 “티브로드의 선거방송은 후보자도 중요하게 다루겠지만 후보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다양한 경로로 연결된 유권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방선거의 궁극적 취지인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권빈 기자  kbin@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