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6.19 화 17:06
HOME 뉴스IN
티브로드, 공정한 선거보도를 위한 취재기자 교육 및 간담회 진행3월 9일에서 4월 6일까지 5주에 걸쳐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
저널리즘 아카데미에서 공정보도와 팩트체크 교육, 매주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점검 및 토의 등
김민주 기자 | 승인 2018.03.13 11:22
선거를 앞두고 티브로드 지역채널 기자들이 공정보도와 팩트체크 맞춤교육을 받는 중이다.(사진=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가 6.13지방선거에 앞서 보다 공정한 선거보도를 위해 취재기자 역량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티브로드는 지난 3월 9일 방송기자연합회와 저널리즘 아카데미를 열고 <공정보도와 선거방송 팩트체크>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말이 되는 글쓰기’의 저자이자 MBC ‘뉴스 후’ 메인기자로 활약해 온 MBC미래방송연구소 윤도한 부장이 맡았다. 수많은 선거 정보들 가운데 올바른 취재 정보를 수집하고 명확하게 검증하는 등 각종 팩트 체크 절차와 공정보도의 중요함에 대해 재교육을 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와 함께 티브로드는 오는 3월 15일부터 4주간에 걸쳐 매주 연차별 기자 간담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일회성으로 소비되는 교육이 되지 않기 위해 선거 90여일 전부터 공정성, 객관성, 정확성을 위한 실천 사항들을 점검하고 토의하며 보다 근본적인 실천 활동을 펼쳐가겠다는 계획이다.

티브로드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티브로드는 20여년간 공정한 선거보도를 실시해왔지만, 선거보도에 있어 공정성과 정확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라며 “이번 선거방송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워크숍 등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수시로 계발하고 지역채널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브로드는 지난 2월23일 ‘선택6.13, 유권자가 주인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6.13지방선거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의 출범식을 가졌다. 선거방송기획단은 티브로드 방송권역 내 유권자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유권자 중심의 차별적인 선거방송을 목표로 지역채널(ch1)과 앱, SNS 등 다양한 경로로 선거정보를 제공한다.

티브로드 맞춤교육 공정보도와 팩트체크' 교제(사진=티브로드)

김민주 기자  minjukim@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