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9.21 금 15:18
HOME 뉴스IN
딜라이브, 카카오미니와 전략적 제휴인공지능(AI)기술 결합통한 방송환경 변화 시동
올 하반기 케이블셋탑박스 OTT박스를 카카오미니와 음성검색 연동
박현수 기자 | 승인 2018.03.28 10:26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업계 최초로 카카오미니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인공지능 검색기술에 기반한 방송관련 고객편의성을 높인다.

딜라이브(대표 전용주)와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 양사는 방송분야에서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리모컨에서 벗어나 음성명령을 통한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경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딜라이브와 카카오는 올 하반기 카카오미니를 케이블 셋탑박스와 OTT박스에 연동시키고 음성명령을 통해 딜라이브의 방송 및 OT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카카오미니에 채널 변경과 VOD 검색, 전원설정 등 음성 명령만으로 편리하게 딜라이브 방송 및 OTT박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카카오미니 자체기능인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 음성으로 카톡 보내기, 택시호출, 주문/배달 서비스, 시간관리를 도와주는 알람과 타이머 활용은 물론이고 날씨와 뉴스, 교통정보, 주식 환율정보 등의 생활정보 검색을 기본으로 미디어 시청환경과 결합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방송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딜라이브는 4월부터 카카오와의 제휴를 기념해 ‘헤이 딜라이브, 헤이 카카오!’ 스페셜 이벤트를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250여개 채널의 HD방송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러스 HD방송과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 광랜을 묶은 ‘딜라이브 스페셜Ⅱ’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증정한다.

그리고 디지털방송 하위 티어 상품을 이용 중인 고객이 기존 딜라이브 스페셜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에도 카카오미니를 선물한다.

딜라이브는 “디지털케이블방송과 스마트 스피커의 조합으로 딜라이브 가입자들에게 기존 디지털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카카오미니와의 협업을 통해 더 편리하고 더 재미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