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7.20 금 18:52
HOME 뉴스IN
현대HCN, 지역문화 발전 위해 서초문화원과 업무협약 체결지역 문화컨텐츠 활성화 공동목표. 지역방송과 문화단체의 시너지 효과 기대
4월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를 시작으로 공동 프로젝트 점차 확대
박현수 기자 | 승인 2018.04.02 15:52
(사진설명)왼쪽부터 현대HCN 유정석 대표, 서초문화원 박기현 원장(사진=현대HCN)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서초문화원과 서초지역 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맺었다고 4월2일 밝혔다.

서초문화원은 2009년 3월 개원하여 서초구민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문화단체이다.

현대HCN은 서초문화원과 문화 컨텐츠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지역채널을 통해 이를 홍보하게 된다. 지역문화의 활성화라는 목적 아래 양 기관의 상호발전도 함께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뜻이 맞아,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이르게 되었다.

서초문화원의 첫 번째 공동 프로젝트는 '양재천 벚꽃 등(燈)축제'이다. 오는 12일부터 13일 까지 2일간 펼쳐지는 이 축제는 벚꽃과 봄을 주제로 지역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HCN은 주관 방송사로서 지역민들의 참여확대 및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프로그램 제작, 뉴스보도 등 지역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정석 현대HCN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문화컨텐츠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지역 문화 발전에도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역의 축제가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국민 전체의 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재천 벛꽃 등 축제 등 서초구의 다양한 축제 관련 정보는 서초문화원 홈페이지(www. socc.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