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10.19 금 17:31
HOME 뉴스IN
케이블, 봄철 오리지널 콘텐츠 ‘활짝’전문장르의 새로운 진화! 新포맷으로 시청자 눈 귀 사로잡아
홈초이스, 봄철 맞이 ‘프리위크’ 이벤트! 무료 VOD 1300편 쏟아진다
권정아 기자 | 승인 2018.05.03 09:11

2018년 PP봄철 개편을 맞이해 케이블TV가 예능, 음악,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책임진다.

글로벌 최다 포맷 판매라는 타이틀을 가진 ‘너의 목소리가 보여’ 제작진이 선보이는 반전 뮤직쇼 ‘더 콜’부터 아빠 시청자들의 격한 공감을 일으킨 케이블 대표 가족예능 ‘내 딸의 남자들3’까지 새로운 시도와 퀄리티 높은 오리지널 콘텐츠가 안방을 찾는다.

이밖에도 홈초이스는 봄철 미세먼지를 피해 집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애니, 키즈 등 약 1,300편의 VOD를 무료로 서비스하는 ‘프리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CJ E&M] Mnet

- 새로운 로맨스의 시작? 러브콜라보 반전뮤직쇼 ‘더 콜’

Mnet은 새롭게 선보이는 반전뮤직쇼 '더 콜'을 오는 4일 첫 방송한다.

글로벌 최다 포맷 판매 기록을 세운 음악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제작진이 새롭게 선보이는 반전뮤직쇼 Mnet '더 콜'이 5월 4일(금) 저녁 8시 10분, Mnet과 tvN에서 공동 첫 방송된다. '더 콜'은 세대불문 장르불문의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이 커플을 이뤄 세상에 없던 콜라보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그리는 음악 예능이다. 유세윤과 이상민이 MC로 출연해 웃음을 보장한다. 1차 아티스트 라인업으로는 신승훈, 김종국, 김범수, 휘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한 데 모이기 어려운 이 쟁쟁한 가수들이 첫 방송에서 베일에 가려진 채 등장할 2차 라인업 가수 4명을 추리하며 콜라보 할 상대에게 러브콜을 보내는 예측불허 반전의 묘미를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10분, Mnet과 tvN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워너원이 가장 사랑하는 리얼리티의 컴백! 'Wanna One Go : X-CON'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으로 탄생, 데뷔부터 모든 것이 기록의 연속인 워너원의 리얼리티 '워너원고'가 새 시즌으로 찾아온다. 5월 7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Mnet에서 방송될, 더욱 커진 스케일의 'Wanna One Go : X-CON'이다. 워너원의 첫 유닛 프로젝트를 위해 멤버들이 직접 유닛을 구성하는 과정부터 역대급 프로듀서들과 유닛 별로 짝을 이뤄 곡을 제작하는 모든 과정이 그려진다. 오는 6월 서울 고척돔에서 개최되는 워너원의 '원: 더 월드(ONE: THE WORLD)' 콘서트의 첫 날인 6월 1일 공연을 'X-CON DAY'로 정해 유닛 무대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이 역시 'Wanna One Go : X-CON'에서 독점 공개된다.

- '엠카운트다운' 글로벌 인기 반영한 리얼 K-POP 차트쇼로 업그레이드!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방송되는 Mnet의 World No.1 K-POP 차트쇼 '엠카운트다운'은 지난 26일(4월 26일)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K-POP의 영역 확장에 맞춰 글로벌 팬 투표 점수와 소셜미디어 점수의 반영 비율을 높여 더 글로벌한 K-POP 차트로 업그레이드 됐다. 디지털 음원, 노래방, 소셜미디어로 음악을 소비하는 대중의 트렌드를 반영해 별도로 집계한 새로운 주간 음악 차트 '오늘의 노래' 코너도 신설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글로벌 MC 크루' 시스템이 프로그램의 진행을 책임진다. 외국어에 능통한 K-POP 아이돌 멤버들이 크루로서 다양한 언어로 차트 소개 및 스페셜 코너를 진행한다. 매주 색다른 조합의 글로벌 MC를 만날 수 있다.

 

 

[티캐스트]

- 티캐스트 1등 예능 E채널 자체 제작 앞세운 오리지널리티 강화

- 여성채널 패션앤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를 한눈에…‘팔로우미9’, ‘마마랜드2’ 론칭

티캐스트(대표 강신웅)가 봄을 맞아 다섯 편의 신규 예능물을 내놓았다. 먼저 예능 전문 E채널이 신규 제작물을 잇따라 내놓으며 자체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E채널은 지난 3월 3일 강호동-이수근 투톱 MC를 앞세운 어른들의 아찔한 첫 경험을 담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첫 경험 공작단’을 선보였다. 이어 17일에는 대한민국 최초 등산 버라이어티 ‘산으로 가는 예능: 정상회담’을 내놓았다. ‘정상회담’에는 노홍철, 김민종, 김보성, 조우종, AOA 지민이 함께한다. E채널은 두 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난 해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던 ‘내 딸의 남자들3’를 4월 15일 첫 방송하며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고 있다.

패션앤은 뷰티 트렌드와 프로페셔널한 육아일상을 담은 '팔로우미9', '마마랜드2' 를 새롭게 론칭한다.

여성 채널 패션앤은 올해 첫 번째 라인업으로 지난 3월 27일 채널의 간판 프로그램인 ‘팔로우미9’를 론칭했다. ‘팔로우미9’에는 배우 장희진과 전혜빈을 필두로 가수 리지와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로 인기를 끈 아역배우 이수민, 전 아나운서 출신 김남희 등 6인이 MC를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간다. 이어 4월 16일에는 이 시대를 살아나가는 워킹맘들의 공감을 얻었던 ‘마마랜드’ 시즌2를 선보였다. 시즌1에 이어 배우 김성은과 방송인 김나영, 모델 이현이가 출연해 일과 육아 모두 프로페셔널하게 이끌어나가는 일상을 보여준다. 패션앤은 채널에서 가장 주목 받는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IHQ]

- 본격 휴식 예능 코미디TV <잠시 휴>로 일상에 지친 시청자 위로

- 엑소 수호・하연수 화려한 캐스팅 드라맥스 <리치맨>, 오는 9일 첫 방송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IHQ(대표 전용주)는 화려한 캐스팅과 퀄리티를 앞세운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강화로 PP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먼저 IHQ 자체 채널 코미디TV에서는 자체제작 예능 콘텐츠 <잠시 휴>가 5월 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잠시 휴>는 일상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기 위한 콘텐츠로 총 3개의 코너 <완벽한 김대리>, <이 식당>, <혼밥특공대>로 구성된다. 정상급 예능인 이휘재, 허경환, 이상민, 김준현, 유민상, 문세윤, 강민경이 대거 출연하는 <잠시 휴>는 시청자 대리인 되기, 추억 속 식당 찾기, ‘혼밥’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휴식 같은 웃음을 선물할 예정이다.

드라맥스(Dramax)에서는 일본 후지TV에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며 VOD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한 <리치맨 푸어우먼>의 리메이크 드라마 <리치맨>이 방영을 앞두고 있다. 오는 5월 9일 첫 방송되는 <리치맨> 대본은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광해> 등을 각본한 황조윤 작가가 집필하며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드라맥스에서는 엑소 리더 수호, 하연수 가 출연하는 일본 리메이크 드라마 '리치맨'을 오는 9일 방송한다.

특히, 글로벌 아이돌그룹 엑소(EXO) 리더 수호(본명 김준면)와 배우 하연수, 오창석, 김계원 등 화려한 캐스팅도 화제다. <리치맨>은 미국, 일본 등 해외 방영권 계약이 완료된 상태이며, 중국 및 동남아 국가와도 판매 계약을 진행 중이다. IHQ는 <리치맨>에 이어 올해 6개 이상의 드라마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IHQ 관계자는 “봄 신규 프로그램들을 시작으로 퀄리티 높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늘려 채널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 협의로 IHQ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좀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CNTV]

- 퓨전 사극부터 로맨스・추리물까지, 역사극 전문채널에서 만나보는 대륙 명품 드라마

국내 대표 역사극채널 CNTV(대표 박성호)는 봄부터 여름까지 중국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역사 드라마들을 편성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CNTV는 봄철부터 여름 시즌까지 고전 무협 수사극 '통천적인걸'을 시작으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끈 역사극을 풍성하게 준비한다.

오는 15일(화) CNTV에서는 고전 무협 수사극 ‘통천적인걸’(通天狄仁杰)이 첫 방송된다. 당나라 명재상 ‘적인걸’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통천적인걸은 사건 해결의 귀재라 불리는 적인걸이 중요한 임무를 맡아 사건을 하나씩 해결해가는 이야기로 중국판 셜록이라 불리는 작품이다.

대륙의 여신 디리러바와 대만판 꽃보다 남자 출신 주유민 주연의 안구정화 드라마 ‘열화여가’(烈火如歌)는 오는 6월 12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명효계의 소설이 원작인 이 드라마는 열화산장의 상속자 ‘열여가’가 19년 전의 묵은 일로 사건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면서 펼쳐지는 로맨스 사극이다. 특히 디리러바와 주유민은 중국 대표 미남, 미녀로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천년을 뛰어넘어 죽지도, 늙지도 않는 귀신 잡는 법사 ‘무심’의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사극 ‘무심법사’는(无心法师 S1 & S2) 오는 7월 18일 첫 방송된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등장인물 ‘무심’을 중심으로 우연히 혼인을 피해 도망친 ‘월아’라는 인물과 귀신을 퇴치하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시즌2까지 제작된 드라마다.

8월에는 2018 중국 최고의 대작이라 평가받는 ‘삼국기밀’(三国机密之潜龙在渊)이 방송된다. 한나라 황실 시각을 중심으로한 한 왕조의 전기를 다룬 내용으로 영상 공개 3시간만에 조회수 1억을 돌파하기도한 화제의 작품이다. 조조가 허도에서 천자를 위협해 황제를 봉헌 받을 때, 한나라 헌제 유협이 주위의 열강들과 연합해 황제의 복위를 도모했던 사건을 다루며, 마백용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홈초이스]

- 봄철 맞이 ‘프리위크’ 이벤트! 무료 VOD 콘텐츠 1300편 쏟아진다

미디어 콘텐츠 기업 홈초이스가 케이블TV 14개사에 방영하는 가이드채널 ‘케이블TV VOD’의 5월 봄맞이 개편을 준비한다.

먼저 ‘애니띵TV’의 양띵에 이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 MC로 전격 발탁했다. 영화 크리에이터인 삐맨(40만 구독자 보유)과 리뷰엉이(26만 구독자 보유)는 19일 첫 방영 예정인 <삐맨과 리뷰엉이의 무비 썰>에서 심도 있고 차별화된 영화 리뷰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기존 방영중이던 ‘씨네 한수’에 재미요소를 더하기 위해 방송인 강유미, 문천식을 메인 MC로 내세운다. 영화를 보다 재미있게 소개함으로써 영화 매니아 층 뿐만 아니라 일반 시청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의도로 이번 개편을 통해 가이드채널 시청률뿐 아니라 디지털케이블TV의 VOD 이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봄철의 미세먼지를 피해 집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리위크’를 5월 중 진행한다. 홈초이스는 4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리위크를 통해 <뽀로로 극장판>, <니모를 찾아서> 등 애니, 키즈 VOD를 디지털케이블TV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미디어]

- ONT채널,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 케이블방송대상 수상 기념 특집 편성

현대미디어(대표 김성일)의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는 오는 28일부터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 전편 다시보기 특집 편성을 선보인다.

ONT채널은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영국에서 온 감탁식객' 전편 다시보기 특집을 준비한다.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은 영국 BBC 마스터셰프 메인 MC인 존 토로드가 한국의 여행지와 음식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적인 스타 셰프가 돼지갈비, 부대찌개, 떡볶이 등 한국 음식을 처음 맛보고 자신이 재해석한 레시피로 요리하는 과정을 담았다.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은 지난 12일 제주에서 열린 '2018 케이블방송대상' 시상식에서 한국 문화와 음식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큐 부문 작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9일 한식진흥원에서 주최한 '2018 건강한식 서포터즈 발대식'에 한식 홍보 대표 프로그램으로 초청되기도 했다.

ONT 채널의 정훈민PD는 "따뜻한 봄을 맞아 어디를 갈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유럽 최고의 셰프가 선택한 한국 맛집을 투어하는 재미를 드리고자 특집 편성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10부작 여행 다큐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은 4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2시간 연속 방송된다.

 

- TRENDY, 2018 일본 드라마 최신작 5편 방영

현대미디어(대표 김성일)의 여성오락채널 트렌디(TRENDY)는 4월 15일부터 2018년 일본 드라마 신작 5편을 연이어 선보인다.

TRENDY는 90년대 큰 인기를 끈 만화 원작 일본 드라마 '나를 가져가' 를 선보인다.

먼저, 90년대 많은 젊은이들을 매료시켰던 아라이 히데키의 만화 원작의 드라마 '나를 가져가'를 시작으로, 요시타카 유리코 주연의 드라마 '정의의 정', 이와타 타카노리와 토다 에리카가 첫 연기 호흡을 맞춘 작품 '벼랑 끝 호텔'이 방영된다.

이어 평범한 회사원이 동성의 직장 상사와 후배에게 동시에 고백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아재's 러브'와 휴먼 사회 직장 드라마 '헤드헌터'가 방영된다. 자세한 편성 시간은 트렌디(TRENDY)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정아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