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6.30 목 16:13
HOME 뉴스IN
CJ헬로, “지역채널 ‘우리동네 미세먼지’ 한눈에 본다!”24시간 지역생활밀착형 정보 제공하며 지역민의 일상생활 필수 채널로 자리매김
지역 현안과 홈케어 연계한 서비스로 지역 밀착형 스마트홈 사업 확대
김민주 기자 | 승인 2018.05.17 09:06
CJ헬로가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사진=CJ헬로)

CJ헬로 지역채널 25번이 실시간 ‘우리동네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자주 깜빡 잊는 우리 아이 마스크를 이제는 온라인 검색 없이 CJ헬로 지역채널 25번만 보고 바로 챙길 수 있게 되었다.

CJ헬로(대표 변동식, www.cjhello.com) 지역채널 25번이 23개 권역에서 159개 지역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목​​) 밝혔다. 이제 지역민들은 온라인 검색 없이도 TV만 켜면 ‘우리동네 미세먼지’를 농도뿐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까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CJ헬로는 24시간 지역생활 필수 정보 제공 채널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이며, 향후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스마트홈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 내 어르신·어린이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의 불편함에서 착안했다. 어르신과 어린이는 공기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음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미세먼지 정보 획득이 쉽지 않아 외출과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CJ헬로 지역채널 25번은 이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TV만 켜면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를 선보이게 되었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방송화면 우측 하단에서 159개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정보를 24시간 내내 상세히 알려준다. 기존에는 날씨 코너에서 전국 17개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좋음/보통/한때나쁨/나쁨/매우나쁨 5가지 기준으로만 확인했던 지역민들은 구체적인 우리동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받게 되었다. 또한 지역채널 25번은 내일의 미세먼지 예보도 추가해 지역민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는다.

그간 CJ헬로 지역채널 25번은 지역생활 필수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우리동네 최저가 주유소, 우리동네 일자리 채용공고, 우리동네 행사 정보, 지역 도로 공사 현황 등을 지역민에게 공유해온 지역채널 25번은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를 통해 일상생활 필수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J헬로 방송운영팀 허은정 팀장은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채널이 언제나 지역민을 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라며, “지역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지역민의 불편과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헬로는 지역 현안과 홈케어 서비스를 엮은 지역 밀착형 스마트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 역시 최근 공기 질에 대한 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으며, 이를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우리 집 맞춤형 홈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민주 기자  minjukim@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