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6.30 목 16:13
HOME 뉴스IN
“헬로모바일이 강력한 멤버십 혜택과 만났다”헬로모바일 ‘선택약정(30%) 가입자’ 전원에게 할인기본료의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지급
요금은 낮추고, 포인트는 높이고··· 이통사보다 할인율 크고 멤버십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권빈 기자 | 승인 2018.05.24 14:17

헬로모바일의 차별화 전략이 강력한 멤버십 혜택으로까지 확대됐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CJ ONE 포인트를 헬로모바일 가입자에게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선보인 것.

CJ헬로(대표 변동식, www.cjhello.com) 헬로모바일이 7월 말까지 선택약정 가입자 전원에게 할인기본료의 10%를 CJ ONE 포인트 되돌려주는 멥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선택약정 할인(25%) 보다 더 큰 폭의 할인(30%) 혜택을 제공하는데다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 지급(10%)해 통신요금 할인효과를 40%까지 확대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히 갤럭시S9, 노트8 등 최신 단말기 이용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엄폰은 공시지원금(단말보조금)이 낮아 선택약정을 통해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CJ ONE 포인트’는 올리브영, CGV, 투썸, 빕스, 뚜레쥬르 등 CJ계열 제휴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으로 1,000포인트 이상이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1포인트는 1원에 해당한다. 쇼핑, 외식, 영화, 콘텐츠 등 사용범위가 넓고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어 포인트 차감으로 구매금액의 일부를 할인해주는 통신사의 멥버십 혜택보다 더 큰 멤버십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이번 이벤트는 헬로모바일이 지난 2016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왔던 ‘Why Not?’ 프로모션의 일환이다. 공급자 중심으로 이뤄진 이동통신시장의 룰을 바꿔보겠다는 취지로 시작해 여덟 번째를 맞았다. 요금, 단말, 약정 등 여러 측면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용자 입장에서 연구해 파격적이고 차별적인 행보를 걸어왔다.

선택약정으로 가입하면 매월 통신 기본료의 30%를 할인 받을 수 있어 타사 보다 5% 더 저렴하며, 제휴카드 할인을 받을 경우 월 17,000원까지 추가 할인 받게 된다. 여기에 2년간 매월 할인기본료의 10%를 CJ ONE 포인트로 추가 지급해 1%였던 포인트 지급비율을 11%로 대폭 늘렸다.

기본요금이 60,390원인 ‘The 착한데이터 10GB’의 경우 매월 선택약정으로 18,117원(30%), 제휴카드 할인으로 17,000원, CJ ONE 포인트로 4,227원(10%) 할인 또는 추가 적립돼 2년간 총 94만 원의 절약효과가 있다.

CJ헬로는 ‘블랙베리 키원’ 등 마니아폰 출시, ‘반값 요금제’ 출시, ‘유심요금제 이베이 제휴판매’ 등 단말·요금·유통 등에서 지속해온 차별화 전략에 업계 최고 수준의 멤버십 혜택을 더함으로써 가입자를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

CJ헬로 모바일사업본부 이영국 상무는 ‘이번 프로모션은 가격과 혜택을 꼼꼼히 비교·선택하는 합리적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소구전략’이라며 “고객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이용자 만족도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권빈 기자  kbin@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