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8.16 목 18:30
HOME 뉴스IN
티브로드, 신임 단체장 교육감 등 공약의지 점검 나서'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 총 433명 토크 콘서트 등 진행
김상욱기자 | 승인 2018.08.10 16:09
첨부사진 ] 티브로드 abc특집대담 시장보다 시민-좌측부터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은 지난 6.13 지방 선거 '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권자들을 대신해 신임 자치단체장, 교육감 등을 만나본다.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교육감 등 총 443명에 대해 오픈형 토크콘서트, 특집대담, 인터뷰 등을 열고 유권자들에게 부여 받은 4년 간의 임기에 대한 개개의 포부와 공약이행 복안에 대해 들어볼 계획이다.

구청장 특집 대담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6.13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구청장을 찾아가 대표 공약을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구정 운영방향 등에 대해 들어본다. 선거 때 내걸었던 공약 중 핵심 몇 가지를 꼽아 어떻게 실천할지 등에 대한 질문에 답한다. 시민과 구청장이 현장에서 대화할 수 있는 오픈 단톡방을 열어 시민 질문에 대한 구청장의 답변을 직접 듣고, 화상통화로도 대화를 나눈다. 4년 후 임기가 끝나는 자신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를 통해 각오와 포부도 들어본다.

 

방송 권역 내 시장들이 모여 대담을 나누는 이색적인 토크콘서트도 준비됐다. abc방송은 ‘시장(市長)보다 시민’을 제작,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모여 대담을 나눴다. 정치 철학과 시민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시정 운영 계획, 4개 시의 관광자원과 일자리에 대한 협력 방안에 대해 각 시장들의 이야기는 8월 10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도의원 시절부터 각별했다는 신임 윤화섭 안산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과 지역의 상생 협력 프로젝트 공감토크 ‘시장 it 수다’에서 시화MTV, 대부도, 광명동굴 등 경기서부의 성장동력을 공유하고 소통과 협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11일(토) 오후 1시에 방송을 탄다.

 

학부모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였던 교육감 당선인들에 대한 대담 프로그램도 전국적으로 진행 중이다.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의 파워인터뷰인은 7월 13일에, 충남 김지철 교육감의 파워인터뷰인은 7월 18일에 방송되었다. 인천 도성훈 교육감의 인터뷰를 담은 2인본색은 8월 14일 오후3시  시간에, 부산 김석준 교육감의 파워인터뷰는 8월 22일 오후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6.13 지방선거에서 큰 관심을 불렀던 서울 조희연 교육감의 취임을 맞아 교육과 관련된 현장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본다. 8월 22일 오후 4시 국립맹학교 용산캠퍼스 대강당에서 티브로드 관내 지역의 시민 100여명을 초대, 오픈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공약 BEST 5!’와 ‘조희연 교육감에게 들어봅니다’, ‘4년 후의 나에게 영상편지’ 등의 코너로 진행되고, 교육현안과 관련해 현장에 참여한 청중 외에도 채팅방에 올라온 질문에 대해 조희연 교육감이 직접 답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조희연 교육감 특집 대담은 8월 31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토크콘서트 당일인 22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에서 ‘티브로드 조희연 교육감 토크콘서트’로 검색하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고, 티브로드채널 1번에는 8월 31일 저녁 8시에 방송한다.

전북 김승환 교육감과 만나는 파워인터뷰는 9월 1일 녹화 후 방송되고, 경기 이재정 교육감의 토크콘서트와 대구 강은희 교육감의 이슈앤토크도 9월 중 방송 예정이다.

‘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 프로그램들은 방송 후 티브로드 홈페이지와 디지털케이블TV 지역채널 VOD, 티브로드 앱에서 다시 보기할 수 있다.

 

김상욱기자  ksw21@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