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11.14 수 13:20
HOME 포커스IN
REAL TV, "마음의 고향, 시골장터" 9월12일 첫방MC이정용, 최예린과 떠나는 전국시골 장터 탐방기
김진경기자 | 승인 2018.09.06 15:46

다큐전문 채널 리얼TV(공동대표 위성진 손의준)가 제작한 <마음의 고향, 시골장터>가 9월12일 첫 방영된다.

몸짱스타 탤런트 이정용과 아나운서 최예린이 전국 곳곳의 전통시장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형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에 떠밀려 퇴색해가는 전통시장의 의미와 정서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두 MC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매주 전국 구석구석에 산재한 전통상설시장과 오일장을 찾아다니며 도시인들의 각박한 삶에 따뜻한 옛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각 시장에서 만나는 명물과 맛, 사람을 통해 전통시장만의 푸근한 정과 열심히 살아가는 시장 사람들의 삶도 조명한다.  그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활기와 희망적인 삶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전국방방곡곡 시골장터를 누비고 다닐 몸짬 연예인 스타 이정용과 아나운서 최예린

무엇보다 여행지에서 한번쯤 꼭 들러보게되는 테마아이템으로 부각해서 전통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목적이다.

프로그램 구성은 총 3개의 테마로 구성한다. '시장 탐방' , '장터사람들', '장터 맛집' 이다. 

우선 시장 탐방은 골동품부터 아이스께끼 장수, 사라져가는 이발소 등 추억을 소환하는 오일장 노점과 가게들, 그리고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과 다양한 제철 먹거리까지 시장의 곳곳을 돌아보면서 맛보고 체험하며 활어처럼 펄떡거리는 시장의 활력으로 힐링을 제공하는 코너다.

다큐전문채널 리얼TV의 신작 " 마음의 고향, 시골장터'가 9월12일 첫 방영된다

장터 사람들 코네에서는 시장과 함께 나이 들어가면서 역사를 온 몸으로 증명하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만은 않은 시장명물들의 숨겨진 사연을 감동으로 풀어보는 휴먼 다큐로 꾸며진다. 

마지막으로 '장터 맛 집' 코너에서는 참새방앗간처럼 꼭 들러서 먹어봐야 할 장터만의 맛 집들을 소개하는 코너로 뻔한 상업광고 맛 집이 아닌 지역주민들과 상인들의 순수한 입소문과 추천으로 인정받은 맛 집만을 소개하며, 화려하게 꾸며진 먹방이 아닌 날 것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맛을 전한다.

방송시간은 매주 수,목요일 15시 방영

김진경기자  jkkim@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윤지원 2018-09-06 16:33:06

    예고편만 봐도 벌써 기대됩니다
    시골장의 따듯한정
    우리들의 살아가는이야기
    예고편 어르신들의 유쾌한웃음만 보아도 기분좋아지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