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10.17 수 16:38
HOME 포커스IN
케이블TV, 한가위 맞아 나눔 문화 펼친다탈북민 희망 프로젝트, 다문화 축구대회 개최 등 지역사회 화합 주도
박현수 기자 | 승인 2018.09.20 16:06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는 추석 연휴를 맞아 케이블TV 지역채널이 지역사회 나눔 문화 전파를 위한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과 VOD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0일 밝혔다.

 

[CJ헬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전파’]

먼저 CJ헬로(대표 변동식) 지역채널 25번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전파한다. 또한 전통시장 분위기, 명절 이벤트 등 특색 있는 지역 명절 문화도 탐구한다. 이 외에도 CJ헬로 지역채널에서는 연휴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의 대비책을 소개하는 한편 연휴 물가 비교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이어 CJ헬로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석 연휴 동안 최신 영화VOD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를 지역별 아동센터에 기부하는 VOD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0번 채널 10분 연속 시청 시 1일 1회 ‘VOD 50% 할인 쿠폰’을 발송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1일 2회(10시, 15시) 1시간 동안 최신 영화VOD를 50% 할인해 주는 추석특집 이벤트와 기존 30,000원에 해당하는 영화VOD상품을 1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 등 풍성한 VOD이벤트를 준비했다.

CJ헬로에서 지역사회 나눔문화 전파를 위해 준비한 추석 특집 뉴스(사진=CJ헬로)

 

[티브로드, 추석특집 다문화축구 월드컵부터 VOD이벤트까지 한가위 준비 ‘풍성’]

티브로드(대표 강신웅) 지역채널 1번에서는 가족의 사랑이야기, 다문화 가정, 탈북민 등 한가위를 맞아 따뜻한 이웃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방영한다. 먼저 티브로드 수원방송에서는 24일 오후 10시부터 애니멘터리 <우리동네 설화여행>을 통해 우리 동네에 숨어있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소개한다. 24일 오후 10시 30분 <세상에 던지는 이야기 화두>에서는 화성시 복사꽃 마을에 거주 중인 사할린 동포를 만나 한국에 온지 10주년을 맞는 그들의 추석이야기를 담는다.

22일 오후 6시 30분 티브로드 부산방송에서 준비한 <500년 역사 누룩막걸리>에서는 가족 대대로 이어온 500년 역사의 누룩막걸리를 체험해본다. 23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특집다큐 <피란수도부산 통일의 새 희망을 품다>에서는 고향에 갈 수 없는 부산 거주 탈북민들을 소개하고 한국사회 당당한 일원이 된 그들의 밝은 미래를 보여준다.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22일 오후 12시 30분 <대구사랑방>을 통해 사회적 이슈인 명절증후군을 없앨 말 한마디의 중요성, 고민상담 등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22일 오후 4시에는 <특집 김광석길 문화마을축제>를 통해 어쿠스틱 밴드, 걸그룹, 라이브밴드 등이 출연한 문화 콘서트를 시청자에게 선사한다.

티브로드 한빛방송은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안산시 원시운동장 및 관내 축구장 8곳에서 16개팀이 참가하는 다문화축구 월드컵을 진행한다. 추석을 맞아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1200명이 참석하는 화합의 운동경기는 25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준결승과 결승전을 치룬다.

티브로드가 준비한 VOD이벤트는 추석 명절선물 사전증정 이벤트로, 21일까지 VOD 1만원 이상 구매 후 채널777번으로 응모한 고객에게 CU편의점 3천원권을 즉석 증정한다. 22일에서 26일까지 추석 신작영화 BIG 5 ‘신과함께:인과연’, ‘맘마미아2’,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목격자’ 중 2편 구매자에게 5천 캐시, 3편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로 5천 캐시를 증정한다. 채널 777번에서 ‘신작영화 5천 캐시 추첨이벤트’에 추가 응모해 당첨될 경우 최대 2만 5천 캐시까지 받을 수 있다.

30일까지는 월정액 몰아보기 이벤트 기간로 KBS월정액 가입시 50%를 할인해주고, SBS월정액 가입시 VOD 구매용 8,000원 캐시, JTBC월정액 가입시 7000원 캐시, CJ ENM 가입시 6,500원 캐시, 채널A 가입시 2,500원 캐시를 증정한다. 추가로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는 투니버스 월정액 가입시 3000원 캐시백, 10월 31일까지 MBC월정액 가입시 11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TV에서 서비스되는 VOD를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티브로드 모바일TV'에서도 추석 특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7일부터 30일까지 '티브로드 모바일TV'에 가입하고 셋톱박스와 연동한 고객 전원에게 3천원 VOD캐시를 선물한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티브로드 모바일TV' 앱은 구글/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TV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데이터방송에서도 30일까지 신규 월정액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집에서 즐기는 금영노래방(채널 500번)>에서는 마이크와 미니앰프 세트를 총 50명에게, 동영상 유아 교육서비스 <지니키즈팝(채널 506번)>에서는 Why 한국사통사 도서세트, 3만원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티브로드 부산방송에서 탈북민을 위로하기 위해 준비한 추석 특집 '통일의 새 희망을 품다'(사진=티브로드)
티브로드 부산방송에서 탈북민을 위로하기 위해 준비한 추석 특집 '통일의 새 희망을 품다'(사진=티브로드)

 

[딜라이브, 귀경길 장기간 이동족들을 위한 모바일 VOD 이벤트 ‘눈길’]

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귀경길 차안에서 시간을 보낸 시청자와 명절 방콕족들을 위해 풍성한 VOD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딜라이브는 민족대이동 추석연휴 기간 동안 ‘딜라이브 모바일 TV앱’으로 유료 VOD를 시청하면 5천원을 적립해주는 VOD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오직 딜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 이하 A+E)의 인기 미드를 반 값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이벤트로 A+E 인기미드 ‘식스 시즌1, 시즌2’, ‘나이트폴’, ‘언리얼 시즌1~3’ 시리즈를 반 값에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현대HCN, 주민 참여형 방송으로 지역사회 명절 공감대 ‘형성’]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방송을 통해 명절 스트레스를 날리는 법, 추석 명절에 겪는 소화불량 피하는 법 등 유익한 정보로 지역민들의 공감대를 얻는다.

먼저 현대HCN <생생우동>에서는 명절을 대처하는 며느리와 어머니의 입장과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 등 유익한 정보를 19일과 25일 양일간 제공한다. 지역민이 만드는 방송 <주만지>에서는 명절에 누구나 겪는 소화불량, 체중증가, 설사 등에 도움이 되는 약초를 소개하며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 정보를 방출할 계획이다.

또한 교보문고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 지역민들에게 책 읽기를 권장하는 ‘2018 퐝! 퐝! 북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20일부터 10월 1일까지 영일대 해수욕장 장미공원 일원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야외 ‘현장 도서관’, 교보문고 할인마켓, 캐리커쳐부터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한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도, 시, 군 단체장 및 국회의원들이 전하는 따뜻한 한가위 메시지도 추석 연휴 기간 현대HCN 지역채널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파 된다.

 

현대HCN과 교보문고가 추석연휴기간 진행 할 '2018퐝!퐝!북페스티벌'(사진=현대HCN)

 

[CMB, 한가위 맞이 풍요롭고 즐거운 추석 분위기 전달 ‘주력’]

CMB(대표 김태율)는 가족친지와 함께 풍요롭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특집 편성·방영한다.

CMB 대전세종충청방송은 21일부터 <메디컬 인>을 통해 명절 후 장시간의 운전과 요리로 호소되는 허리통증과 그의 치료법을 살펴보고, 25일에는 박일규의 묵향에서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와 관련된 사자성어>에 대하여 방영한다. 이밖에도 공익프로그램 <음식 문맹 탈출> 3부작 및 한국 전통뮤지컬 부활 프로젝트 <악귀의 귀환> 2부작 등을 추석 연휴에 걸쳐 방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관 및 단체장, 국회의원, 경찰청장, 소방본부장 등 지역명사와 프로그램 진행자들의 추석인사를 제작·방영하여 지역채널에서 추석연휴 마지막까지 추석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CMB 광주전남방송에서는 추석연휴 전 17일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위한 <CMB집중토론>을 추석 전일까지 편성하고, 20일부터 방영되는 <주정민의 스페셜토크>에서는 지역명사와 함께 추석 명절과 가족에 대한 따스한 이야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20일부터 방영되는 <잘먹Go 잘살Go>에서도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과 이색적인 떡 만드는 법을 배워본다.

이외에도, <특집 CMB뉴스와이드>를 통해 추석 당일 추석명절을 맞는 전통시장 풍경 및 명절맞이 전시행사 소개, 성묘객 안전사고 예방 수칙 등을 보도하고, 다음날인 25일에는 명절 유용한 앱, 응급의료정보ㆍ도로공사 교통정보와 더불어 명절증후군 예방법 등을 보도할 계획이다.

서울 영등포구와 동대문구의 CMB한강동서방송에서도 지역채널 뉴스를 통해 추석 소식과 분위기를 전하며, 24일 방영 예정인 추석명절 ‘맛’ 특집을 통해 추석을 맞아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기준을 제공하는 <음식 문맹 탈출> 3부작을 방송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5일에는 우리 사회 미식열풍의 원인을 분석하는 <맛에 풍덩 빠지다> 2부작을 방영할 계획이다.

지역 미디어 케이블TV가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민을 위해 준비한 특집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각 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