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8.12.7 금 18:11
HOME 뉴스IN
대입정보도 티브로드 지역채널에서 본다진학상담 프로그램 <입시맘 백문백답>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방송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11.23 17:22
입시맘 백문백답 MC를 맡은 방송인 김형규와 동아방송예술대 정은이 교수 (사진=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가 고3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티브로드는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 5편을 제작, 지역채널 1번을 통해 11월 26일 월요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은 티브로드와 대학정보전문PP 브릿지TV의 공동 기획으로 방송인 임형규, 동아방송예술대 정은이 교수가 함께 진행하며, 고등학교와 입시연구소 등 공•사교육 기관에 소속돼 있는 입시전문가 8명이 멘토로 나섰다.

입시맘 백문백답에 참여한 예비 입시 학부형들(사진=티브로드)

 

입시전문 상담가들이 고 3수험생을 둔 학부모로 구성된 입시맘 멘토단과 함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사실상 집중해야 할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의 비밀, 유망학과 살펴보기, 특별전형 분석 등 각종 주제에 대해 토의하며 그에 적합한 맞춤형 입시전략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대입 정보를 얻기 어렵고 진학 상담을 받기 어려운 다양한 여건에 놓인 수험생들의 진로와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서도 상담해준다. 

첫 방송되는 11월 26일에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와 준비방법'을 주제로 정시모집에 있어 학생부 전형에 대비한 입시정보와 전략 등의 내용을 다루어준다.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은 디지털케이블TV VOD나 티브로드 앱, 티브로드 지역채널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티브로드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지역채널을 통해 손쉽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얻고, 분석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차별화된 입시전략을 활용해 우리 동네 수험생들이 보다 가치있는 결실을 맺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minj@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