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4.19 금 09:14
HOME 포커스IN
우리동네 케이블로 ‘Merry Christmas'케이블TV, 소외된 이웃 위해 따뜻한 손길 전해
박현수 기자 | 승인 2018.12.20 09:59

케이블 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따뜻한 연말 선물을 준비한다.

CJ헬로가 진행한 지역별 릴레이 모금방송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생방송> 방송화면 (제공=CJ헬로)

먼저, CJ헬로(대표 변동식)에서는 12월 11일부터 31일까지 지역별로 릴레이 모금방송을 진행한다. 양천, 은평 지역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생방송>과 경북 영천, 경산, 경주, 영양 지역 <희망 2019 나눔캠페인>이 릴레이 편성될 예정이다.

CJ헬로 모금방송은 오피니언 리더의 격려, 음악 콘서트 등 추위를 녹일 따뜻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남 순천에서는 CJ헬로 사회공헌 캠프 김장봉사와 연계된 모금 생방송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모인 성금은 소외 계층 생계비와 의료비로 쓰인다.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도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해 연말모금방송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지난 12월 12일 티브로드 중부방송과 천안시복지재단이 진행한 특별모금방송은 1억 6천여만 원의 성금이 모아져 천안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액 전달됐다.

티브로드abc방송이 사회복지단체 '빚진자들의 집'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를 찾아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제공=티브로드)

또한 티브로드abc방송은 사회복지단체 ‘빚진자들의 집’과 함께 1백 명이 넘는 몰래산타들이 안양과 군포, 의왕지역의 취약계층 어린이 2백여 명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우리동네 알리미 몰래산타 편>를 통해 시청자에게 따뜻함을 전한다.

이 외에도 티브로드 한빛방송은 <원곡동반상회> 패널들이 총출동해 새해를 맞는 다문화 가정의 신년소망을 들어본다.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사랑의 연탄 배달 현장에서 만난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으랏차차부산>을 통해 전달한다.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수고했어, 올해도> 송년음악회를,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수원시립예술단과 <아듀! 2018 송년음악회>를 마련했다.

딜라이브의 '따뜻한겨울나기' 모금 행사 사진 (제공=딜라이브)

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지역사회 복지문화를 높이기 위해 후원금을 생방송으로 모금한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에서 2004년부터 주관하고 있는 <따뜻한겨울나기>는 올해도 구로, 중구, 강동을 시작으로 파주, 경기 광주 등 지역별 생방송으로 편성된다.

이외에도 딜라이브는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행사를 준비한다. 전국에 지역대표들이 가수왕 타이틀을 위해 경쟁하는 <청춘노래자랑>부터 소외 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100% 재능기부 공연 <착한콘서트>까지 연말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현대HCN(대표 김성일)은 연말을 맞아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현대HCN 새로넷방송의 <이슈&팩트>는 국회의원과 함께 신년을 앞두고 2018년 한해 지역 이슈를 되짚으며 지역사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현대HCN은 연말 시상식 컨셉의 <2018 VOD Awards> 특집관을 통해 VOD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를 빛낸 영화, 최대 흥행작, 스페셜 시상식 등 부문별로 선정된 해당 작품 VOD를 구매하면 1천원~1만원 상당의 TV코인을 증정한다.

CMB가 지역 소외계층에게 6만 5천장 이상의 연탄을 전달했다. (제공=CMB)

CMB(대표 김태율)는 <우리지역 행복나누기>를 주제로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이벤트를 구성한다. 먼저 CMB는 대전, 세종, 충남 지역 소외계층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로 온정의 손길을 전한다. 봉사에는 CMB임직원, 지역 지자체, 기업인 등이 참여해 6만 5천장 이상의 연탄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CMB는 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한국공항공사와 공동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전개한다. 또한 홀로 생활하는 광주시 독거노인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봉사단체와 함께 <자봉산타 커밍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홈초이스는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다양한 VOD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홈초이스)

홈초이스(대표 황부군)는 크리스마스 기념 VOD 이벤트를 준비했다. 총 15편의 최신 영화 VOD 중 3편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VOD 1만원 쿠폰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신작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 외에도 최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대박 할인 테마관>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홈초이스 이영환 미디어사업국장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이해 디지털케이블TV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물하자는 취지에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하고 알찬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현수 기자  spark0134@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