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4.15 목 09:30
HOME 프로그램HOT
현대미디어_ONT, <감탄식객2>
김준식 기자 | 승인 2019.02.22 13:29

음식으로 떠나보는 북한 '감탄식객2' 북한음식 탐방편 방송

폴란드 노비츠키 셰프 , 서울에서 '또 다른 한식' 북한 음식 체험!

ONT채널, 오는 23일(토)  저녁 8시10분 <감탄식객2> 5회 방송

현대미디어계열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가 오는 23일 폴란드 스타 셰프의 한국 미식 여행기를 담은 ‘감탄식객2’ 5회를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폴란드 궁중 요리사 마치에이 노비츠키가 ‘비정상회담’ 폴란드 대표 프례므스와브 크롬피에츠와 함께 북한 지역의 음식과 이야기를 서울과 강원도에서 만나본다. 북한에서 남한으로 넘어와 꽃피운, 북한이 사랑하는 맛을 그대로 재현한 요리 등 고향의 그리움이 담긴 '또 다른 한식' 북한 음식을 자세히 조명할 예정이다.

먼저, 강원도에서는 속초에 있는 실향민의 동네 아바이 마을을 찾아가 실향민 1세대와 함께 아바이순대를 먹으며 음식에 얽힌 이야기를 나눈다.

서울 녹화에서는 이원일 셰프가 특별 출연해 눈길을 끈다. 그는 유창한 영어 실력과 전문 지식으로 노비츠키 셰프에게 서울에서 체험할 수 있는 북한 음식을 소개한다. 또한 북한의 ‘옥류관 출신’ 윤종철 셰프가 함께해 평양냉면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편, 이원일 셰프는 북한음식으로 족발을 소개해 이목을 집중 시킨다. 그는 "족발 또한 북한의 지역 중 황해도에서 유래한 음식 중 하나"라면서 "족발의 정확한 유래를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고 밝힌다. 이에 프례므스와브는 "한국에서 12년 살았는데도 처음 알았다"며 놀라워했다는 후문이다. 

또 이원일 셰프는 노비츠키 셰프에게 족발 상추 쌈을 만들어주며 "한국 채소 쌈의 의미는 음식에 깃든 행운과 에너지를 모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라고 전하는 다정한 면모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노비츠키 셰프가 자신만의 레시피로 평양 만두국과 오징어 순대 요리를 선보인다. 또 노비츠키 셰프와 프례므스와브가 탈북민과 함께 한강에서 특별한 피크닉을 가진다. 북한의 장마당 세대를 대표하는 음식 인조고기, 언감자 송편은 물론 대동강 맥주까지 북한의 음식이 총 출동한다.

폴란드 최정상 셰프의 서울 속 북한 음식 탐방기를 담은 '감탄식객2' 5회는 오는 23일 토요일 저녁 8시10분에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방영된다.

‘감탄식객’은 해외 유명 셰프의 한국 미식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 지난해 방영된 시즌1(‘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에서는 영국 BBC ‘마스터셰프’ 메인MC인 존 토로드가 출연해 서울에서 한국 음식을 맛보고 자신만의 레시피로 요리하는 과정을 보여줬다.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감탄식객2’에서는 폴란드 최정상 셰프 마치에이 노비츠키가 메인MC로 출연, 한국 지방 도시 음식 탐방에 나선다. 노비츠키는 폴란드 전통요리 복원 전문가이자 국빈 만찬을 총괄하는 빌라누프 궁전 요리사다. 또한 한국생활 12년차로 ‘비정상회담’에도 출연한 폴란드인 프례므스와브 크롬피에츠가 함께 호흡을 맞춘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현대미디어는 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칭)과 DramaH(드라마H),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채널 ONT(오앤티),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모바일 패션쇼 방영 채널 RunwayTV(런웨이TV)를 운영하고 있다.

김준식 기자  js1001@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