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7.22 월 16:42
HOME 포커스IN
딜라이브, 초등학생 코딩교육도 이젠 OTT로!콘텐츠 차별화로 30만대 판매 돌파 상승추세
김상욱 기자 | 승인 2019.03.06 10:24
다양한 전략으로 OTT박스 경쟁력 강화에 나서는 딜라이브 디지털 OTT방송(사진=딜라이브)

국내 최초로 OTT박스를 선보인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이 각종 장르별 3만 여편에 이르는 무료 콘텐츠에 힘입어 작년연말 총 누적판매 30만대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지난해 9월부터 딜라이브 플러스HD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기존 넷플릭스는 물론 유튜브 및 구글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딜라이브 플러스UHD는 9월 출시되자마자 월 판매대수 중에 65%이상 꾸준히 차지하며 연착륙에 성공했다.

딜라이브는 2016년에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업자인 넷플릭스와 국내기업으로는 1호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딜라이브 플러스의 시장 조기 안착과 붐업에 집중했다. 이후 매달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서비스함으로써 OTT박스 안에서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데 주력했다. 현재 130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3만 여편의 무료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3월 개학을 맞이해 총 13개 타이틀 1,000여편의 신규 애니메이션과 코딩 교육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먼저 교육적 효과 및 언어 능력 향상, 사회성 키우기 등이 가능한 닉 주니어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최강! 탑플레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그리고 ‘꼬마버스 타요 시즌4’와 ‘뽀로로와 노래해요 NEW1’,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6’등 국내 대표 어린이 애니메이션들의 최신편도 서비스한다. 특히 ‘꼬마버스 타요 시즌4’는 EBS뿐만 아니라 미국 Hulu와 인도네시아 RTV 등에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일본TV TOKYO 인기 방영작이었던 ‘나루토 시리즈 2~5기’와 ‘나루토 질풍전 시리즈 1~4’ 420여 편도 무료로 서비스한다. 

특히 딜라이브는 이번 3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2019년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의무시행되는 코딩 교육 콘텐츠를 보강함으로써 코딩 교육을 어려워하는 키즈맘들을 대상으로 OTT박스의 상품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에서 코딩 강의로 활동하고 있는 ‘205와 엔트리’의 엔트리(블럭코딩언어) 강의를 시작으로 보다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담은 코딩 강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딜라이브는 “넷플릭스와의 제휴, 매월 무료콘텐츠 업데이트, 진화된 OTT박스 출시 등 딜라이브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딜라이브 플러스OTT박스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다. 아울러 넷플릭스의 ‘킹덤’ 개봉 이후 OTT박스 판매율도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시그널들도 계속 감지되는 만큼 더 편하고 재미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욱 기자  ksw21c@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상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