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9.16 월 15:40
HOME 포커스IN
홈초이스, 국내 최초 시니어 큐레이션 채널 ‘청춘시대TV’ 개국레트로 감성의 큐레이션 프로 <올라잇, 청춘버스> 및 <이수영의 청춘시대> 방영
김상욱 기자 | 승인 2019.04.01 15:12
청춘시대TV 프로그램 이미지(사진=홈초이스)

홈초이스가 중장년층 공략에 팔을 걷었다. 미디어 콘텐츠 기업 ㈜홈초이스(대표이사 조재구)는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채널 ‘청춘시대TV’를 1일 개국했다고 밝혔다.

‘청춘시대TV’는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중장년층의 시각 및 취향에 맞게 소개해주는 국내 최초의 시니어 맞춤형 큐레이션 채널이다. 홈초이스는 젊은층에 비해 양방향 콘텐츠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VOD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청춘시대TV’를 개국했다.

‘청춘시대TV’는 시니어 맞춤형 채널의 특색에 걸맞게 프로그램 콘셉트에 레트로 감성을 입히고 추억의 명작 영화와 드라마를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거 콘텐츠에 등장하는 시대적 배경 및 배우 등을 최신 영화 및 드라마와 엮어 소개하는 등 중장년층과 젊은층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요소도 담아냈다. 또 다양한 장르 및 주제의 큐레이션으로 시청자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개국일인 1일엔 버스 안내양 콘셉트로 90년대 시절의 명작 영화와 드라마를 소개하는 <올라잇, 청춘버스>가 첫 방영된다. 4월 중 가수 이수영이 MC로 전격 발탁된 추억 자극 큐레이팅 프로그램 <이수영의 청춘시대>도 방영될 예정이다.

이영환 홈초이스 미디어사업국 국장은 “디지털 콘텐츠로 여가를 즐기는 데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이 추억 속에 있는 명작을 통해 콘텐츠의 즐거움이 가득한 제 2의 인생을 즐기길 바란다”며 “홈초이스는 VOD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부모 세대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각 세대에 특화된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청춘시대TV’는 CJ헬로 109번, 딜라이브 108번, 현대HCN 99번, KCTV제주방송 31번, 서경방송 100번, 남인천방송 95번, CCS충북방송 91번, KCTV광주방송 138번, KCTV푸른방송 174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되었으며, 2018년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김상욱 기자  ksw21c@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상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