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4.25 목 16:49
HOME 포커스IN
CJ헬로, 유튜브 개표생방송 시청자 참여 ‘핫!뜨거’옴니채널 통한 '실시간 선거 공론의 장' 제공.. 온라인 참여 확산 기여
권정아 기자 | 승인 2019.04.04 17:34

정치적 의미가 컸던 이번 4. 3 보궐선거의 투표 열기는 CJ헬로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개표생방송에서 확인됐다.

CJ헬로(대표 변동식)는 '헬로 경남', '헬로 대구경북' 등 지역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 통해 권역 내 시청자가 아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선거방송에 초점을 맞췄고, 그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CJ헬로 운영 유튜브 채널인 헬로 경남의 '4.3 보궐선거 개표 특집뉴스 스트리밍' 화면

선거 당일 저녁 8시부터 시작한 특집 개표생방송의 유튜브 조회수는 2만회(선거 당일 기준)를 넘었고, 시청자들은 실시간 채팅창에서 각자 지지하는 후보자를 응원하면서 개표결과가 발표되고 방송이 종료될 때까지 열띤 소통이 이어졌다.

특히, CJ헬로는 후보자 대담 프로그램, 시민 인터뷰, 특집 뉴스 등 방송 콘텐츠를 넘어 옴니채널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용 콘텐츠를 다수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보궐선거 현장을 찾은 정당 대표들의 24시간을 담은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 약 9만, 5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주목을 끌었다.

보궐선거 현장을 찾은 정당 대표들을 밀착 취재한 온라인용 콘텐츠

강명신 CJ헬로 본부장은 "이번 보궐선거에서 CJ헬로가 새롭게 시도한 실시간 개표상황 스트리밍과 실시간채팅창 오픈은 전 국민의 관심이슈인 개표결과를 권역 커버리지를 벗어나 전국 시청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었다"며, "타 온라인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시청자 참여를 확산하고 실시간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아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