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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2019.12.13 금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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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고양 창릉신도시…교통 대책은?
서울경기케이블TV 전진아 기자 | 승인 2019.05.13 09:48

【 앵커멘트 】
서울 출퇴근 인구가
몰릴 수밖에 없는
수도권 주택 공급에선
도심 접근성이 중요한데요.
서울 지하철과 직접 연결하는
고양선 계획을 포함한
창릉신도시 관련 교통 대책을
계속해서 전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 VCR 】
창릉신도시 계획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가칭 고양선 연장입니다.

【 Full C.G. 】
은평구에 위치한 지하철 6호선 새절역부터
향동을 지나 창릉신도시를 관통한 뒤

화정, 대곡을 거쳐 고양시청까지
14.5km를 7개 역으로 연결하는 구상.

대곡역에서는 GTX와 연계해
강남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 VCR 】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선 연장이
예타 면제 사업으로 확정됐다며

고양시를 관통하는 새 철도 노선 확보에
가장 큰 의미를 뒀습니다.

【 INT 】
이재준 / 고양시장

고양시 중앙을 관통하는 (노선이)
교통량 해소에 있어 엄청난 일조를
해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다른 (신도시) 지역들은 사실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슈퍼 BRT 정도여서
많은 부분을 (고양에) 투자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VCR 】
차량 통행 분산을 위해
신도시 중앙 및 주변 간선도로와의
연결 도로 계획도 추진됩니다.

【 Full C.G. 】
일산 백석동부터 서울문산 고속도로를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 4.8km를 신설하고,
연결지점에 IC가 추가됩니다.

화전역 인근 항공대학교 옆으로
제2자유로 현천 IC를 연결하는
4차로가 설치되고

창릉신도시의 중심 도로가 될
화랑로가 8차선으로 확장되면서
버스전용차로 BRT 구간도 설치됩니다.

【 VCR 】
하지만 아직 파주 운정 등
2기 신도시의 교통망 구축도
완료되지 않은 만큼

현실적으로 신도시 주택 건설과
교통 대책의 추진 속도를 맞출 수 있을지가
최대 숙제로 남았습니다.

서울경기케이블TV 전진아 기자  jinaj@dliv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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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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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양시민 2019-05-24 09:24:05

    일산 운정 신도시 주민들은 부하뇌동 말라.오직 자신 집값만 오르면 된다는 이기심 밖에 안보인다. 지난 1.2년사이 집값이 투기꾼들의 농간에 천정부지로 올랐다. 정부는 보고만 있으란 말 인가. 그러면 당신들 집값 생각해서 분양도 안되는 시골에다 지어야 하는가. 교통문제는 정부에서 계속 추진한다고 했다.3호선 연장되면 고양 파주가 발전이 된다. 일단 서울 집값을 잡아야 집값이 안정화 된다..집값이 안정화 되야 경제가 산다. 당신들 자녀들 생각해 보았는가.집 문제로 결혼도 포기했다. 당신들 뇌가 있으면 생각 좀 하고 살라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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