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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고양 창릉신도시…교통 대책은?
서울경기케이블TV 전진아 기자 | 승인 2019.05.13 09:48

【 앵커멘트 】
서울 출퇴근 인구가
몰릴 수밖에 없는
수도권 주택 공급에선
도심 접근성이 중요한데요.
서울 지하철과 직접 연결하는
고양선 계획을 포함한
창릉신도시 관련 교통 대책을
계속해서 전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 VCR 】
창릉신도시 계획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가칭 고양선 연장입니다.

【 Full C.G. 】
은평구에 위치한 지하철 6호선 새절역부터
향동을 지나 창릉신도시를 관통한 뒤

화정, 대곡을 거쳐 고양시청까지
14.5km를 7개 역으로 연결하는 구상.

대곡역에서는 GTX와 연계해
강남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 VCR 】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선 연장이
예타 면제 사업으로 확정됐다며

고양시를 관통하는 새 철도 노선 확보에
가장 큰 의미를 뒀습니다.

【 INT 】
이재준 / 고양시장

고양시 중앙을 관통하는 (노선이)
교통량 해소에 있어 엄청난 일조를
해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다른 (신도시) 지역들은 사실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슈퍼 BRT 정도여서
많은 부분을 (고양에) 투자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VCR 】
차량 통행 분산을 위해
신도시 중앙 및 주변 간선도로와의
연결 도로 계획도 추진됩니다.

【 Full C.G. 】
일산 백석동부터 서울문산 고속도로를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 4.8km를 신설하고,
연결지점에 IC가 추가됩니다.

화전역 인근 항공대학교 옆으로
제2자유로 현천 IC를 연결하는
4차로가 설치되고

창릉신도시의 중심 도로가 될
화랑로가 8차선으로 확장되면서
버스전용차로 BRT 구간도 설치됩니다.

【 VCR 】
하지만 아직 파주 운정 등
2기 신도시의 교통망 구축도
완료되지 않은 만큼

현실적으로 신도시 주택 건설과
교통 대책의 추진 속도를 맞출 수 있을지가
최대 숙제로 남았습니다.

서울경기케이블TV 전진아 기자  jinaj@dliv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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