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12.13 금 10:57
HOME 포커스IN
케이블TV, 우리 동네가 바로 올 여름 ‘핫 스팟’지역별 특색 있는 동네 축제 소개, 시청률 6% 달성 등 지역민 관심 집중!
박현수 기자 | 승인 2019.07.15 17:47

케이블TV가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에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며 휴가를 앞둔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먼저, CJ헬로(대표 변동식)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지역 맞춤형 축제 주관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 CJ헬로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대한민국 관광1번지 ‘경포썸머페스티벌’ 축제를 대행한다. 라디오 공개방송과 K-POP 공연을 통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8월 3일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플라이 불꽃놀이를 선보이며, 그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장임랑전국어린이동요대회> 본선을 8월 17일부터 진행하며, 전국 초등학생들의 참여와 지역 문화 교류를 이끈다. 6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된 동요대회 예선은 CJ헬로 지역채널로 7월 방송 될 예정이다.

CJ헬로 '경포썸머페스티벌' 관련(사진=CJ헬로)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지역 장애인식 개선, 상권 확대, 역사 등 지역사회 문제 개선을 위한 축제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abc방송은 지난 7월 6일(토) 산본 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무더위를 날리는 ‘전국장애인밴드 2019 사람사랑 락(樂)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로맨틱펀치, 레이지본 등 장애인밴드와 비장애인밴드 공연을 통해 지역 사회 내 장애 인식 개선으로 장애인 문화산업의 필요성을 알렸다. 이 날 공연은 7월 20일 (토) 저녁 8시에 티브로드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오는 8월에는 광복절을 맞아 안양문화예술재단과 함께 ‘8.15 광복기념음악회’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8월 16일과 17일 전주 모래내시장 특설무대에서 ‘전주 모래내시장 치맥&가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치킨과 수제 맥주를 테마로 한 이색 축제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8월 27일, 서구 17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구민들이 1년간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볼 수 있는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준비 중이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8월 30일과 9월 1일 양일간 평택 진위천유원지 캠핑장에서 캠핑과 영상제를 결합한 이색 축제인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2019 사람사랑 락(樂) 페스티벌' 축제(사진=티브로드)

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역사 체험으로 지역을 알리고, 어린이가 주도할 수 있는 참여형 행사로 지역 축제 연령대를 확대한다. 딜라이브는 지난 4월 27일 태조 이성계의 회암사 행차를 재현하는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진행했다. 본 축제는 역사 체험 장소 제공 뿐 아니라, 경기북부를 관광명소로 주목 받게 하는데도 역할을 했다. 또한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성북구청과 함께 ‘어린이 친구 성북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특히, 미리 정해진 프로그램이 아닌 어린이가 직접 놀이를 만들고 진행할 수 있는 어린이 주도형 축제로 지역민의 호평을 받았다.

현대HCN(대표 김성일)은 국내 최대 규모 불꽃축제를 안방극장에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청률 6%로 지역채널로서는 이례적인 시청률을 기록했다. 현대HCN 경북방송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포항국제불빛축제’ 주관 방송사로 참여해 6분간 3만 5천발을 쏘아올린 국내 최대 불꽃쇼를 소개했다. 축제에 가지 못한 지역민을 위해 철저히 기획한 생중계 결과 자체 시청률 6%를 기록하는 위엄을 뽐냈다. 또한 지난 4월 ‘영덕 물가자미 축제’를 통해 가자미 낚시체험과 어선 퍼레이드 등 축제의 현장을 지역채널을 통해 전달했다.

현대HCN '포항국제불빛축제' 행사(사진=현대HCN)

CMB(대표 김태율)는 다문화요리 축제와 농업박람회, 시니어 배드민턴 대회, 야구경기 등 지역민 모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여름 특집 콘텐츠를 편성한다. 먼저 CMB는 <제 4회 다문화요리 페스티벌>에서는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다문화 주부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CMB 대구에서는 60대 이상 배드민턴 동호회를 위한 <2019 전국 시니어 배드민턴 대회>를 중계한다. 특히, CMB는 대전 지역 '한화이글스'와 광주 지역 'KIA타이거즈'의 야구경기를 10년째 중계·제작하며 축제의 꽃인 스포츠경기를 주관하는 지역 방송사로 참여하고 있다.

CMB 여름시즌 야구 중계(사진=CMB)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