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12.13 금 10:57
HOME 포커스IN
동아TV-랴오디그룹·심양대학,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맞손’26일(목) 11:50, 광주 ACE Fair 전시장 KCTA 부스에서 MOU체결
박현수 기자 | 승인 2019.10.01 09:47
26일 광주 ACE Fair 전시장 내 케이블협회 부스에서 이춘명 총재(왼쪽, 랴오디그룹-심양대학)와 박란 대표(오른쪽, 동아TV)가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 이하 케이블협회)는 회원사인 동아TV(대표 박란)가 중국 랴오디그룹(辽地集团公司)·심양대학(沈阳城市学院)·중국태평양경제합작위원회(총재 이춘명(李春明))와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중 문화콘텐츠 교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협약은 아시아의 대표 문화콘텐츠 박람회 '광주 ACE Fair’ 전시장 내 케이블협회 부스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양 사는 ▲콘텐츠 공동기획 ▲제작 및 투자 ▲기술 인프라 공유 ▲공동 마케팅 ▲유통 지원 등 콘텐츠 공동제작에 대한 다양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랴오디그룹은 중국 국영기업으로 건설, 에너지 사업 등 중국에서 주요 국책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인 심양대학을 통해 방송,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동아TV의 인기 콘텐츠 <리얼타임 피트니스>를 공동 제작해 하반기 한국과 중국에서 방송하며 콘텐츠 교류 협력을 시작할 계획이다.

케이블협회 김성진 회장은 “이번 한중 업무협약이 국내 방송콘텐츠 산업의 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는 신호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우수한 회원사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