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19.12.4 수 13:59
HOME 포커스IN
케이블TV협회-정보산업연합회, ICT 인재 양성 ‘맞손’ICT 산업 위한 방송미디어분야 인력 발굴 목표
박현수 기자 | 승인 2019.11.29 16:05
(왼쪽부터)한국정보산업연합회 이길용 팀장, 이영근 실장, 문정현 상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용식 사무국장, 신호철 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가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와 협력을 통해 ICT산업 방송미디어 분야 인재 양성에 나선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 이하 KCTA)는 29일 서소문로 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이상현, 이하 FKII)와 ICT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협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ICT산업 방송미디어분야(기술/마케팅/제작) 인력 양성을 목표로 양 기관이 공동 기획했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협력을 통해 미디어 시장 수요에 활용 가능한 인재 양성으로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방송 분야 폭 넓은 정보를 보유한 KCTA는 FKII가 운영하는 인력 양성 플랫폼 e-포트폴리오와 연계해 실무 역량이 검증된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FKII가 운영 중인 e-포트폴리오는 인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협약 이후 ICT산업 인재 육성 및 활용을 위한 정부의 신규 사업 추진도 검토할 예정이다.

KCTA 김성진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인 방송미디어 분야 인재 양성은 국가적 주요 이슈”라며, “산업에서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방송미디어 핵심 인력 양성으로 ICT산업 선순환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