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0.7.3 금 13:56
HOME 포커스IN
케이블, 안방극장에 콘텐츠 선물 ‘팡팡’어린이부터 실버 층까지... 푸드, 공연, 이벤트, 클래식 영화 등 다양성 ‘눈길’
박현수 기자 | 승인 2019.12.24 10:52

2019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케이블TV가 다양한 콘텐츠 선물을 안방극장에 제공한다. 어린이를 위한 SNS이벤트와 실버 층을 위한 특집 프로그램 등 풍성한 성탄 특집 콘텐츠를 마련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는 PP회원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성진 회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예능, 드라마, 영화, 어린이, 실버,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특집 콘텐츠가 준비됐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케이블TV와 함께 지역민들이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낼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장르별 특집 프로그램 소개 전문이다.

 

<예능·드라마>

- tvN, 화제의 예능과 드라마 다시보기로 크리스마스 장식

tvN은 올해 인기를 끈 화제의 예능과 드라마로 크리스마스를 장식한다. 먼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화) 저녁 8시에는 '요즘 책방: 책 읽어 드립니다 연말 특강' 방송으로 '총, 균, 쇠' 등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던 하이라이트 영상이 시청자들에게 선사 된다. 같은 날 저녁 11시에는 '연말엔 tvN - 박나래 쇼'가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준다.

1월 1일(수) 낮 12시부터는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연속 방송된다.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손예진 분)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현빈 분)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가 새해를 함께 보낼 남녀노소 가족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 올리브, 푸드 예능 연속편성... 연말 요리 걱정 ‘끝’

올리브는 푸드 예능들을 연속으로 편성했다. 12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연말에 즐기기 좋은 음식’편으로 구성된 '수미네 반찬'이 오전에 2회씩 사흘 동안 연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24일(화)에는 '강식당2'가 4회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25일(수)에는 ‘차줌마’ 차승원과 ‘참바다’ 유해진이 출연하는 '삼시세끼 어촌편2'가 방송된다. 주말 오전에는 '더 짠내투어' 중국편이, 오후에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가 연속 편성돼 저물어가는 한 해의 아쉬움을 달랜다.

올리브_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_공식 포스터(사진=tvN)

- 온스타일, ‘ 인기 배우들의 시베리아 여행기’ 연속 방영

온스타일은 2017년 방영해 화제를 모았던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12월 24일(화) 오후 5시부터 1~4회, 25일(수) 오후 5시부터 5~8회, 26일(목) 오전 11시부터 9~12회, 27일(금) 오전 11시부터 13~16회를 연속 방송한다. 배우들의 여행기를 담은 '시베리아 선발대'는 27일(금), 28일(토), 29일(일) 1~9회 연속 방송된다.

온스타일 시베리아 선발대 프로그램 이미지(사진=tvN)

 

<영화>

- OCN, ‘위대한 쇼맨’ ‘서치’ 등 TV 최초 방영

OCN은 다양한 최신 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12월 24일(화) 밤 12시부터 ‘나홀로 집에’ 전편, ‘겨울왕국’, ‘코코’ 등을 연속 방송한다. 26일(목)에는 다시 보고 싶은 OCN Original Best로 ‘보이스3’를 전편 방송한다. 31일(화) 오후 2시부터는 ‘인턴’, ‘그린북’, ‘스파이더맨: 홈커밍’, ‘토르: 라그나로크’를 연속 방송한다.

OCN 위대한 쇼맨 포스터(사진=OCN)

특히, TV 최초로 방송되는 영화도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12월 28일(토) 저녁 10시에 ‘위대한 쇼맨’이, 1월 1일(수) 오후 1시에는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가, 같은 날 저녁 10시에는 ‘서치’가 TV 최초로 방송된다.

- CGV, 크리스마스 기적 특집관 편성

CGV에서는 12월 24일(화) 크리스마스 기적 특집으로 밤 10시부터 ‘러브 액츄얼리’, ‘해리포터’ 전편을 연속 방송한다. 31일(화)에는 희망을 찾아서 특집으로 저녁 8시부터 ‘히든 피겨스’, ‘인터스텔라’를 연속 방송한다. 마지막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1월 1일(수)에는 오전 9시부터 ‘챔피언’, ‘내안의 그놈’, ‘터미네이터2’,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꾼’, ‘레디 플레이어 원’ 등 새해맞이 가정의 평화, 장수, 재물을 연상시키는 6편의 영화를 연속 방송한다.

- 수퍼액션, ‘솔로특집’ 스릴러 영화 연속 방영

수퍼액션(SUPERACTION)은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2월 24일(화)에는 솔로 특집으로 저녁 12시부터 ‘직쏘’, ‘올드보이’, ‘데블’ 등 스릴러 영화를 연속 방송한다. 25일(수)에는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으로 오후 2시 30분부터 ‘마이펫의 이중생활’, ‘머니백’, ‘트랜스포머’를 연속 방송한다.

31일(화)에는 TV로 보는 연말 뮤지컬로 저녁 7시 ‘미스사이공: 25주년 특별공연’을 방송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1월 1일(수)에는 오늘부터 1일 특집으로 오전 8시 30분 ‘노트북’, ‘그날의 분위기’를 연속 방송한다. 오후 1시에는 쥐띠 대표 배우 특집으로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2(드웨인 존슨)’, ‘관상(이정재)’을 연속 방송한다.

- 캐치온, 아가사 크리스티 원작 시리즈 독점 방영

캐치온은 아가사 크리스티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국 드라마 시리즈를 독점 방송한다. 12월 24일(화) 밤 10시에는 '아가사 크리스티: 누명'이, 25일(수) 밤 10시에는 '아가사 크리스티: ABC살인사건'이 캐치온2에서 방송된다. 그밖에 캐치온은 연말을 맞이해 레전드 판타지 '해리 포터' 시리즈를 공개한다. 캐치온 VOD로 전편 만나볼 수 있다.

- 씨네프, 다시 보고 싶은 클래식 로맨스 영화

티캐스트가 운영하는 씨네프에서는 12월 24일(화) 22시에 캐롤 만큼이나 사랑스러운 OST로 유명한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을 편성했다. 25일(수) 18시 왕실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내 남자친구는 왕자님’을 방송한다. 또한, 같은 날 20시에는 19세기 공작가 귀족의 시간초월 로맨스 ‘케이트 앤 레오폴드’로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씨네프 그여자작사 그남자작곡(사진=티캐스트)

 

<어린이&실버>

- 재능TV, ‘엉덩이 탐정’ 8편 연속방영

재능TV는 12월 24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유치원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 8편을 연속 방송한다. 또한, ‘매직울프’, ‘발레리나’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를 24일과 25일 양일간 특집 편성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수) 11시 30분부터는 특유의 유행어로 학생들에게 큰 웃음을 주고 있는 ‘흔한남매’를 재능TV에서 만날 수 있다.

엉덩이탐정 포스터(사진=재능TV)

 

- 대원방송, 연말 최고 기대작 ‘겜브링TV 시즌5’ 선 공개

대원방송의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원에서는 ‘크리스마스에는 애니원과! 크리스마스에는 도라에몽과!’ 컨셉으로 특집 콘텐츠를 준비했다. <극장판 도라에몽> 시리즈와 함께 도라에몽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만을 모은 프로그램 <에몽’s Christmas>를 방영한다. 그 밖에도 <겜브링TV 시즌4>, <극장판 뽀로로> 등을 함께 방영할 예정이다.

애니원, 애니박스 크리스마스 특집 이미지(사진=대원방송)

애니박스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최고 기대작 이자 인기 시리즈 <겜브링TV 시즌5>를 특별 선 공개 한다. 내년 1월 방영 예정인 <겜브링TV 시즌5>를 크리스마스 특집에 미리 선보이며, 많은 팬과 시청자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사한다. <겜브링TV 시즌5> 특별 선 공개는 25일 수요일 아침 8시와 저녁 8시 두 번 방영할 예정이다.

- 대교어린이TV, 새해소원 응모 이벤트 편성

대교어린이TV는 ‘특명!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12월 23일(월)부터 12월 25일(수)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해당 일자에 방송되는 콘텐츠에 등장하는 게릴라 산타 캐릭터와 인증샷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12월 30일(월) 총 40명을 추첨하여 어린이 완구를 증정할 계획이다.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 이미지(사진=대교어린이TV)

대교베이비TV는 ‘아꼼 산타에게 소원을 말해봐!’ 콘텐츠를 12월 30일(월) 까지 편성할 예정이다. 콘텐츠는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된 사전 크리스마스카드와 새해 소원 메시지를 방송하는 크리스마스 시청자 미디어 참여형 특집 방송이다. 어린이 시청자가 직접 방송에 출연하는 특별한 기회와 선물 제공을 통해 고객 감사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 실버아이TV,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결선무대’

실버아이TV는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미즈실버코리아’와 제11회 ‘대한민국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결선’을 특집으로 편성하여 세대 공감 프로젝트로 진행된 올 한해 이벤트를 마감한다. ‘미즈실버코리아’는 50대 이상 시니어 미인대회로 12월 24일(화) 12시에 방송된다.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결선’은 12월 24일(화) 저녁 9시에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 무대가 펼쳐진다.

미즈 실버 코리아(사진=실버아이TV)

 

<종교>

- CTV기독교TV, 조선최초의 여의사 ‘박 에스더’ 다큐 방영

CTS기독교TV는 성탄절을 맞아 특집 다큐멘터리 <조선의 별, 박 에스더가 남긴 선물>을 12월 24일 저녁 7시 25분 방영한다. 박 에스더(본명 : 김점동)는 서양 의학을 공부하고 미국 볼티모어여자의과대학을 졸업(1900년 5월 21일)한 조선 최초의 여의사로 고통 받는 사람에 기독교 복음을 전하다 34세의 젊은 나이에 결핵으로 사망한 위인이다.

 

<시민참여 & 공연>

- TBS, ‘TV민생연구소’ 200백회 조명

TBS는 12월 24일(화) 오후 6시부터 자체제작 콘텐츠 'TV민생연구소‘와 200회를 함께한 사람들을 조명한다. 또한 저녁 9시 30분부터 크리스마스 특집 ’낙원 페스티벌‘ 공연 풀 영상을 방송한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수)에는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특집 다큐 ’겨울왕국의 클래식 한류! 서울시향, 러시아 가다‘와 문학 동네 작가상 수상자가 들려주는 ’북 콘서트‘를 편성한다.

- 중화TV, 중국 최대 뮤직 페스티벌 독점 공개!

중국 콘텐츠 전문 채널 중화TV에서는 2019년 대미를 장식할 중국 최대의 뮤직 페스티벌 '차이나 뮤직 페스티벌'을 방송한다. 이양첸시, 후거, 뤄윈시 등 중국 대표 스타들의 공연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50개 국가에 동시 생중계됐던 그 열정의 현장을 12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밤 11시 중화TV에서 선보인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