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0.1.22 수 09:15
HOME 포커스IN
LG헬로비전, ‘제3회 꿈마을 과학캠프’ 개최3년째 맞은 과학캠프, 서울 은평구 초등학생 대상 개최…로봇, 코딩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01.15 11:08
꿈마을과학캠프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코딩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겨울방학을 맞은 서울 은평구 초등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ICT과학 기술을 체험하며 상상력을 맘껏 펼쳤다.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 www.lghellovision.net)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ICT과학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3회 꿈마을 과학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월)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평대영학교에서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진행됐다.

‘ICT기술 위에서 뛰놀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린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은 AI, 로봇, 드론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드론 축구 경기 △업사이클링 로봇만들기 △오조봇(OZOBOT) 코딩수업 등 놀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축구 경기’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드론 조작법을 배운 아이들은 실제 축구 경기를 하듯 드론을 조종하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또, ‘업사이클링 로봇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의 기본적인 구조와 작동원리를 익히는 한편, 재활용품을 부품 삼아 각양각색의 로봇을 만들며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오조봇(OZOBOT, 코딩로봇)을 활용한 코딩 수업에서는 색과 선을 활용해 코드를 설계, 로봇을 움직이며 코딩의 전반적 논리 구조를 익혔다.

이수진 LG헬로비전 CSR팀장은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의 토대가 될 기술을 가까운 곳에서 쉽고 재밌게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꿈마을 과학캠프’는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ICT과학 기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