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0.8.10 월 15:29
HOME 포커스IN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 신종코로나 대응지역밀착 뉴스 확대 … 경기 부천 · 강원 강릉 긴급 특보 체제 전환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02.04 15:57
LG헬로비전 지역채널25번, 신종코로나 대응 비상 재난방송(사진=LG헬로비전)

케이블TV 지역채널이 신종코로나에 대응해 지역민을 위한 방역망 지원에 나섰다.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 www.lghellovision.net) 지역채널 25번이 권역 내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비상 재난방송 체제에 돌입했다고 4() 밝혔다. 향후 감염병 확산 정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비상 체계 수위를 높여 재난방송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역채널 25번은 확진자가 발생한 경기 부천과 확진자가 다녀간 강원 강릉 지역을 긴급 특보 체제로 전환했다. 특보를 통해 확진자의 이동 경로와 폐쇄 및 방역 현황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지역민의  2차 감염 위험을 낮추고 지역 재난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종코로나 확산 추세에 따라 지역채널 25번은 지난주부터 지역뉴스 편성을 확대했다. 하루 2회 방송하는 지역뉴스를 각각 30분으로 늘린 것. 지역별 상황은 물론, 전문과 대담과 감염병 대응 요령 코너를 확대 편성했다. 감염병 현황을 신속 정확하게 전달해 지역민의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별 긴급 연락처 등 맞춤형 정보도 수시로 송출하고 있다. 지역사회 중심의 촘촘한 방역망 구축에 일조하기 위함이다. 지역채널 25번은 하단 자막에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번호와 함께 지역 내 보건소 및 거점 병원 연락처를 안내한다. 더불어 영어·중국어 자막을 통해 외국인 주민에 긴급 속보와 예방 수칙 등의 정보를 지속 제공 중이다.

 

특히 자사 온라인 채널도 활용해 감염병 정보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에서는 감염내과 전문의와의 Q&A를 비롯한 감염병 관련 팩트체크를 주기적으로 진행한다. SNS를 통해 지역 내 괴담이 퍼지고 있는 만큼, 정확한 사실 보도로 지역사회 혼란을 막는다는 목표다.

 

윤경민 LG헬로비전 보도국장은 “신종코로나가 지역 재난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대응하고 있다”며, “지역채널을 통한 신속 정확한 정보 전달로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과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시민과의 접촉이 많은 지역채널 기자와 영업직 근로자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배포했다. 감염병 예방용품을 필수 사용하도록 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