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0.7.9 목 08:22
HOME 포커스IN
KCTV제주방송, 다문화 코믹드라마 ‘공무원 나대기’ 기획6월 15일 (월) 첫방송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06.09 09:04
KCTV제주방송(대표 공대인)은 9일 특별기획 다문화 코믹드라마 '공무원 나대기'가 15일 첫 방송 된다고 밝혔다(사진=KCTV제주방송)

KCTV제주방송(대표 공대인)이 특별기획한 다문화 코믹드라마, ‘공무원 나대기(연출 김정혁)’가 6월 15일 첫 방송 된다.

총 16부작(30분물)으로 제작되는 이번 작품은 어린 시절, 피부색이 ‘검다’는 이유만으로 차별과 편견을 받으며 살아온 ‘다문화 2세’가 농업공무원이 되어 고난과 역경을 딛고 희망의 아이콘으로 성장해 가는 내용을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매일같이 민원인을 상대해야 하는 농업공무원의 애환을 코믹하게 풀어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려 한다.

이번 드라마는 최근 한국에서 가수로 활동하며 일명 ‘그렉 형’으로 잘 알려진 ‘그렉 프리스터’를 비롯하여 코미디언 김홍식, 김경태, 정민규 연극인 현애란, 강종임, 진정아, 방송인 손병국, 한상선, 허건형, 장춘권, 안효선, 고현주, 김시형, 석하나, 안재현, 옥나리, 그리고 한예나(아역) 등이 열연할 예정이다.

‘공무원 나대기’에서 주인공(나대기 역)을 맡은 ‘그렉 프리스터’는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는 말과 함께 “드라마는 처음 도전하는 장르이지만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이번 작품을 통해 흑인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편견도 조금이나마 바뀌길 바란다.”며 큰 포부와 바람을 함께 전했다.

연출을 맡은 김정혁 PD 또한, “다문화 2세, 그중에서도 ‘흑인’을 향한 차별과 편견은 더 심각하다.”며 “이 작품을 통해 그들을 향한 잘못된 생각과 시선이 확 바뀔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나대기 OST는 끼와 실력을 모두 갖춘 4인조 밴드 ‘오빠딸(오빠야 문열어 딸기 사왔어)’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묵직한 울림을 주는 소프라노 ‘고현주’가 참여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6월 15일, 첫 방송을 앞둔 ‘공무원 나대기’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비를 지원받아 제작된다.

박현수 기자  spark0123@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