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0.9.17 목 15:27
HOME 프로그램HOT
육아방송, 돌봄 공백 제로 위해 육아이슈 집중 진단30일 오전 11시 <육아이슈진단, 돌봄공백제로! 사회서비스원> 좌담 프로그램 방송
김상욱 기자 | 승인 2020.06.30 10:01
국내 유일 종합 유아교육 전문 육아방송이 30일 오전 11시 <육아이슈진단, 돌봄공백제로! 사회서비스원> 좌담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 방송한다고 밝혔다(사진=육아방송)

국내 유일 종합 유아교육 전문 육아방송이 30일 오전 11시 <육아이슈진단, 돌봄공백제로! 사회서비스원> 좌담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 방송한다. 프로그램은 돌봄국가 구현을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현황을 소개하기 위해 육아방송이 기획, 제작했다.

과거에는 대가족 환경에서 어린이와 노인의 돌봄이 자연스럽게 이뤄졌다면 지금은 핵가족에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과거의 돌봄형태가 이뤄지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래서 과거 우리가 경험했던 돌봄을 현대 사회에서는 사회서비스가 대신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돌봄에서도 그 필요성이 충분히 입증되었으며, 사회적 돌봄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공공 돌봄에 대한 지역사회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와 경상남도의 돌봄 서비스 사례를 자세하게 보여주며, 돌봄은 개인이 아닌 국가가함께 해야 할 공공서비스라는 인식을 확인하였

다.

<육아이슈 진단, 돌봄공백제로! 사회서비스원>의 좌담 장면

프로그램에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도 보았듯이 우리 사회에서 돌봄서비스는 중요한 사회안전망이자 국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사회에서 사회서비스가 차지하는 역할과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예정” 이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사회서비스원이라는 공적지원체계를 통해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돌봄이 꼭 필요한 사회구성원들이 적절한 사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프로그램명: 육아이슈진단 돌봄공백제로! 사회서비스원

진행: 유애리 아나운서

출연: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양성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

김영화 대구시 사회서비스원장

이성기 경상남도 사회서비스원장

본방송: 6월 30일 오전 11시

재방송: 6월 30일 밤 9시

7월 4일, 5일오전 10시

김상욱 기자  ksw21c@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상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