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2.25 목 16:21
HOME 뉴스IN
LG헬로비전, 통신비 5.5% 기부 켐페인..."아이들에게 사랑을"
송태훈 기자 | 승인 2021.01.27 09:49

LG헬로비전X세이브더칠드런...지역아동 '돌봄 공백' 해소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자립 지원'에 사용...1천명 동참 목표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이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잡고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켐페인을 시행한다.

헬로모바일 유심 가입고객의 통신비 5.5%가 기부되는 세이브더칠드런 유심(YOU心) 캠페인은 1년간 매달 쌓인 기부금을 난방텐트 및 디딤씨앗통장* 저축금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한다. * 디딤씨앗통장 :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 저축 시, 국가에서 월 5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주는 통장

이번 캠페인은 고객의 '착한 소비'로 완성되는 1대1 매칭 기부로 의미를 더했다. 고객 한 명이 캠페인에 참여할 때마다, 가입 최초 기부금 1만원과 더불어 매월 납부요금의 5.5%가 세이브더칠드런에 자동 기부된다.

기부금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자립 지원'에 쓰인다. 최초 기부금 1만원은 사회적 기업 ‘조이비’가 제작한 친환경 난방텐트 지원에 활용한다. 월 통신비 5.5%는 저축 시 2배로 적립되는 디딤씨앗통장에 쓰여 아동의 경제 자립을 돕는다. 지원물품과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 남부지부를 통해 부산, 경남지역 조부모가정 아동에게 전달되며, 전국 단위 지원규모 확대도 검토 중이다.

헬로모바일은 고객 1천명 동참을 목표로 선착순 100명 대상 무선충전기 지금 이벤트를 시행하는 동시에 세이브더칠드런, 조이비, 지역맘카페를 통한 캠페인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LG헬로비전 한정호 모바일사업단장은 "헬로모바일은 앞으로도 고객 삶의 터전이자 사업권역인 지역사회 이슈해결을 돕는 참신한 프로젝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캠페인 전용 페이지에 접속 후, 원하는 유심요금제에 가입하고 기부 동의를 하면 된다. '무제한 33 유심' 등 스테디셀러 유심요금 7종이 대상이며, 캠페인 참여 시 세이브더칠드런 굿즈(파우치·스마트폰 그립톡)와 함께 감사의 의미가 담긴 엽서도 전달된다.

송태훈 기자  songth@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