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2.25 목 16:21
HOME 로컬뉴스
(가평) 문화기획자 양성 시작
서울경기케이블TV 김정필 기자 | 승인 2021.02.23 16:48

【 앵커멘트 】

가평군이 문화기획자를 양성해 수강생들의 아이디어로 지역의 공간을 문화적으로 재조명 합니다. 주민들이 직접나서서 문화도시를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입니다. 김정필 기자의 보돕니다.

【 VCR 】

가평군이 시작한 우리동네 '기웃기웃' 프로젝트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입니다. 전문 배우를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도 있고 여행을 다니며 사진을 찍는 전문 사진작가도 있습니다. 또 기획업무를 담당하거나 홍보 업무를 잘하기 위해 신청한 수강생도 있습니다.

【현장음】백지영 수강생 / 가평군청 근무 기획에 대한 것은 처음이지만 이곳에 와서 다양하게 배우면서 다른 분들의 생각도 같이 경험하게 되면서 기획이란 것에 도전해 보고자...

【현장음】이규관 수강생 / 노인복지관 근무

제가 사실 기획이 제일약한 부분이라 어려움이 있는데 저는 문화가...저도 문화가 무지 고민을 하다....

'기웃기웃' 프로젝트는 문화도시를 추진하는 가평군이 인재를 키우는 과정입니다. 가평군 문화도시는 지난 2016년 시작돼 추진위원회도 발족하고 포럼도 진행했습니다. 자라섬 재즈축제를 통해 '음악의 도시'를 만든데 이어 문화창작공간 '얼쑤공장'으로 '연극의 도시'도 가꿔왔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문화도시로 선정되지 않아 재도전할 계획입니다.

【인터뷰】김희연 강사 /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이 과정에서 만나셨던 분들하고 다양한 네트워크를 맺어서 문화라는게 아시다시피 혼자 할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 여러가지 좋은 문화역동을 가평에서 만들어 내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기웃기웃'은 10회차로 변화시키고 싶은 지역의 공간을 찾아 내 기획하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제출된 기획안은 시범사업으로 구체화하고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김정필 입니다.

서울경기케이블TV 김정필 기자  woori-kjp@dlive.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서울경기케이블TV 김정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