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2.25 목 16:21
HOME 로컬뉴스
(구리) 꿈꾸는 공작소로 오세요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 기자 | 승인 2021.02.23 16:49

【 앵커멘트 】

구리시 인창도서관에 꿈꾸는 공작소가 문을 열었습니다. 고가의 레이저 커터기와 버튼 프레스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양재정 기잡니다.

[ VCR ] 구리시 인창도서관에 문을 연 꿈꾸는 공작소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이 손거울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좋아하는 캐릭터와 직접 그린 그림 등을 버튼 프레스를 이용해 손거울 뒷면에 새깁니다.

【 인터뷰 】김재서 (구리시 동인초교 4학년)

저는 거울만들기를 했고요. 그림 그리는게 재미있었고 저걸 누르는게 재미있어요.

꿈꾸는 공작소는 시민들에게 창작과 만드는 기쁨을 주기 위해 국도비 8억 8천만원을 들여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이곳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고가의 디지털 장비 30종, 50여 대가 마련돼 있습니다. 레이저 커팅기와 3D 프린트를 포함해 머그컵에 그림을 그리는 머그 프레스, 자동자수기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곳을 자주 찾는 한 이용객은 고객들에게 줄 기념품을 제작하며 창업성공에 대한 열정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 인터뷰 】김빛나(구리시 교문동)

처음에 저는 사업을 처음 시작하면서 내 아이템을 찾고 싶은거예요. 그리고 관심있는 것을 배우러 다녔는데 창업하는데 그걸 접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장비들을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교육과 장비활용 교육은 사전에 반드시 이수해야만 장비들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 인터뷰 】김영미( 구리시 인창도서관 팀장)

공공도서관 내에 조성되어 누구나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꿈꾸는 공작소는 전문가가 상주하여 디지털 자동장비 활용을 지원하며 연중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메이킹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방문하는 시민들이 행복해 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미래 직업 탐색과 창작의 즐거움을 주는 꿈꾸는 공작소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가고 있습니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입니다.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 기자  yjj89@dlive.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