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9.17 금 13:28
HOME 프로그램HOT
실버아이TV, "스마트폰 어렵지 않아요"'금송이 스마트 생활백과' 2일 첫방송
송태훈 기자 | 승인 2021.07.01 09:14
(사진=실버아이TV)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 '실버아이TV'가 스마트시대의 소외계층인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 프로그램 '금송이 스마트 생활백과'를 제작, 방송한다.

'금송이 스마트 생활백과'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과 새롭게 개발되는 어플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50대 이상의 시니어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실버아이TV)

'금송이 스마트 생활백과'는 실버세대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사전 조사를 통해 가장 필요한 내용들을 선정했다. 총 12편의 에피소드를 2부로 제작해 방송한다.

(사진=실버아이TV)

1부는 스마트폰 사용법, 유용한 기능, 조작법,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다운로드, 전문 용어 및 인터넷 연결방법, 메신저 사용법으로 구성된다.

(사진=실버아이TV)

2부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검색, 길 찾기, NFC 사용 방법, 모바일뱅킹, 택시예약, 열차표예매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실버아이TV)

실버아이TV 이재원 대표는 "이 프로그램은 고령자에게 친숙한 TV를 통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이해시키고,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와 스마트 환경을 향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인 시니어와 실버세대를 위해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송태훈 기자  songth@kcta.or.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