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6.30 목 16:13
HOME 뉴스IN
딜라이브 OTTv로 즐기는 초중고 교육 콘텐츠학교 전용 앱 '에듀 클래스' 론칭...8월까지 5천여편의 콘텐츠 탑재
김진경 기자 | 승인 2021.07.08 10:38

학교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강의 및 대여용 DVD의 대체재로 '딜라이브 OTTv'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딜라이브)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학생들의 도서관 출입이 급감함에 따라 DVD의 활용도가 떨어지고, 아울러 DVD보관 및 폐기처분 등의 부가적인 문제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딜라이브는 딜라이브 OTTv를 VOD용 플레이어로 활용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딜라이브는 우선 전국 초중고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기존 DVD를 딜라이브 OTTv로 대체하는 작업을 추진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편리하게 콘텐츠 이용 및 관리에 도움을 주고, 향후 대학교 도서관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학교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에듀 클래스'앱을 론칭해 딜라이브 OTTv에 탑재했다. 6월 28일(월) 론칭한 '에듀 클래스'앱은 1천여편의 영화, 드라마, 키즈, 교육 등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8월말까지 약 5천여편으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 사진=딜라이브)

한편, 딜라이브는 15년간 교육용 콘텐츠 개발과 전국 초중고교 및 대학교 등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교보문고 전자책 총판 교육전문기업인 소울북스와 MOU를 체결하고 전국단위로 딜라이브 OTTv 보급 사업에 나선다. 

딜라이브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딜라이브 OTTv에 탑재된 전용앱인 '에듀 클래스'를 통해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경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