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6.30 목 16:13
HOME 뉴스IN
임혜숙 장관,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 응원
김상욱 기자 | 승인 2021.07.08 14:59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8일(목) LG헬로비전 상암동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 현장을 방문했다.

이 날 방문은 전국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6/24~7/11)에 참여하는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을 응원하고 동행세일 행사를 전 국민에게 홍보하기 위해서다.

임혜숙 장관은 방송 현장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먼저, 제작진이 방송을 준비하는 모습을 직접 살펴보고 격려했다.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 대한 축하 말씀을 시작으로, 당일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에 직접 출연하여 완도 전복을 소개・판매하며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또한, 임혜숙 장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소상공인과 농어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상품소개 방송에 나선 케이블TV 방송업계와 임직원에게도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술(ICT) 규제 유예제도(샌드박스)를 통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를 비롯해 LG헬로비전 등 11개 케이블사가 신청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 서비스’ 실증 특례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전국의 케이블TV 방송사는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중에 1일 총 3시간, 3회에 걸쳐 지역의 특산품 판매 촉진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상품소개 방송을 진행 중이다.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케이블TV 업계가 처음 마련한 지역채널 상품소개 방송을 통해 지역의 소상공인과 농어민들이 힘을 얻어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김상욱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