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6.30 목 16:13
HOME 뉴스IN
케이블TV 지역채널, 골목상권 살리는 ‘지역 커머스방송‘
김진경 기자 | 승인 2021.07.13 15:54

케이블TV 지역채널이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발맞춰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일명 ‘라방’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tv홈쇼핑 같은 물건을 파는 전문 채널은 많이 보셨겠지만, 지역채널에서 상품을 파는 광고 방송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존 지역채널 편성에 추가로 골목상권을 돕는 홈쇼핑 방송을 일부 하게 된 것인데요, 지역 소상공인과 농어민들이 직접 생산한 제품의 판매를 돕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지역채널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송프로그램을 내보낼 수 있는지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를 비롯해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현대HCN, 서경방송 등 11개 케이블TV사가 지역채널도 커머스 방송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지역 경제 활성화’란 취지에 공감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 서비스’ 실증특례를 2년간 승인했습니다.

결국, 지역채널은 정부·지방자치단체 주관 소비촉진 행사에 한정해 1일 총 3시간, 3회 걸쳐 커머스 방송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지역채널은 6/28 부터 7/13까지 지역 농수축산품 등 20여종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방송을 공동 제작해 방송했습니다.

초당 옥수수, 옥천 홍감자, 제주 감귤, 완도전복 등 우리 지역의 푸짐한 먹거리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했는데요.

QR코드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만든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앞으로도 케이블TV지역채널은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해 다양한 ‘라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김진경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