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12.1 수 18:37
HOME 프로그램HOT 콘.대.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로컬테인먼트'
김진경 기자 | 승인 2021.08.06 16:35

‘로컬테인먼트’를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로컬 (Local) +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우리 동네 ‘로컬’의 가치를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풀어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LG헬로비전이 바로 ‘로컬테인먼트’ 전략을 추진하며 로컬에 재미를 더한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역에서 자고, 읽고, 놀고, 노래하는 이야기”의 컨셉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저격한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의 예능 프로그램을 함께 보시죠.

▲ <북유럽with캐리어>는 재미, 지식, 의미 3박자를 다 잡은 북 토크쇼 프로그램입니다. 송은이, 김숙, 유세윤과 작가 김중혁이 MC를 맡아 셀럽의 서재를 찾는데요. 그들의 ‘인생 책’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이 책들을 북 캐리어에 담아 12개 지역 도서관에 전달합니다. 지역민도 각 지역에 설치된 대형 북 캐리어를 통해 책장 속에 잠들어 있는 책들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사람들의 나눔으로 모인 책들은 지역 도서관 내 ‘셀럽 도서칸’을 채우게 됩니다.

▲ <호동‘s 캠핑존-골라자봐>는 전국 각지의 숨겨진 캠핑 스팟에서 세 가지 컨셉으로 연예인들과 일반인들의 생생한 캠핑 현장을 담아냅니다. 캠핑 음식을 먹으며 특별한 사연을 함께 이야기하는 ‘먹존’. 솔로 캠퍼들의 로맨틱한 사랑이 피어나는 ‘팅존’. 리얼 자연을 체험하는 야생 캠핑 ‘생존’ 등으로 꾸며졌는데요. 강호동이 세 가지 캠핑존의 총괄 관리자로 나섰고 조재윤이 ‘생존 지기’, 이상민이 ‘먹존 지기’, 양세찬과 홍현희가 ‘팅존 지기’를 맡았습니다.

▲ <우리동네 클라쓰>는 낙후된 동네를 사람들이 찾는 힙한 동네로 부활시키는 메이크 오버 프로그램입니다. 이수근, 김수로, 이진호, 이혜성, 나태주, 조엘, 민혁으로 구성된 ‘핫플 원정대’가 잊혀진 마을을 찾아가 숨은 먹거리와 볼거리를 발굴하고, 신박한 아이디어로 지역 대표 핫플레이스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소개하는데요.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 집단도 지역 특색을 살릴 공간 디자인 조력자로 출연합니다.

▲ <장윤정의 도장깨기>는 전국의 숨은 노래 실력자를 발굴하고, 특별한 무대를 만들어주며 우리 동네 이웃이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음악 예능입니다.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메인 MC를. 트로트 가수 곽지은, 해수가 고정 출연하는데요. 네 사람은 캠핑카를 타고 지역 곳곳을 돌며 우리 동네 노래 고수를 찾아갑니다. 트로트의 여왕 장윤정이 애정을 갖고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인 만큼 노래 고수들이 더 나은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장윤정의 원 포인트 레슨’도 프로그램의 감동을 더합니다.

이렇게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의 신규 콘텐츠는 실내 활동과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웃도어 활동과 국내 SNS 핫플 등을 주요 소재로 삼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습니다. 로컬의 가치를 재해석해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김진경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