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9.16 목 16:42
HOME 뉴스IN
딜라이브 OTTv 콘텐츠앱 이용 순위 '넷플릭스 1위'올 6월 론칭한 ‘딜라이브 ON’....넷플릭스, 왓챠와 함께 Top3 형성
권정아 기자 | 승인 2021.09.13 10:35
(사진=딜라이브 제공)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이 국내 유일 OTT박스 ‘딜라이브 OTTv’의 콘텐츠앱 8월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딜라이브는 8월 한 달 딜라이브 OTTv에 탑재된 콘텐츠앱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기업인 ‘넷플릭스’가 가장 많은 클릭수를 기록했으며, 국내 메이져OTT기업 ‘왓챠’와 ‘딜라이브 ON’이 그 뒤를 이었다.

딜라이브는 2016년 국내에서는 1호로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딜라이브 OTTv에 탑재했다. 이후 넷플릭스는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는 딜라이브 OTTv의 킬러 콘텐츠앱으로 자리 잡았다.

넷플릭스는 전체 클릭 수 중 80%에 육박하는 클릭수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지난 8월 27일 선보인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폭발적인 인기가 더해져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5월에 론칭한 ‘왓챠’가 2위에 랭크됐다.

한편 딜라이브 OTTv의 새로운 킬러 콘텐츠앱으로 떠오르는 ‘딜라이브 ON’이 3위를 차지해 넷플릭스, 왓챠와 함께 Top3를 형성했다. 올해 6월 론칭한 ‘딜라이브 ON’은 기존 ‘무비ON’과 ‘딜라이브 i’가 통합되어 만들어진 앱으로 장르별 최신 영화를 비롯해 국내 및 중국, 일본 등 해외 시리즈 1만 6천여편의 유/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딜라이브 ON’은 론칭 후 기존 딜라이브 i와 비교해 36%, 무비 ON대비 무려 278% 늘어난 누적 클릭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딜라이브 OTTv 카테고리별 클릭수는 엔터테인먼트 장르가 70%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시사/교양/예능 장르와 라이프스타일 장르가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딜라이브는 “300여개의 앱을 통해 5만3천여편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딜라이브 OTTv는 국내 유일의 OTT박스이다. 미국의 대표 OTT박스 로쿠(Roku)를 롤모델로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딜라이브 OTTv는 9월중으로 웨이브(wavve)와의 제휴를 완료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권정아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