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12.1 수 18:37
HOME 포커스IN
KCTV광주방송, '2021 추억의 충장축제 생중계' 큰호응위드코로나시대, 지역민 참여 폭 넓혀 새로운 축제 방향 제시 호평
김진경기자 | 승인 2021.11.22 11:04

KCTV광주방송(대표:최용훈)이 위드코로나와 함께 성황을 이룬 ‘2021 추억의 충장축제’ 를 생방송으로 중계 하면서 지역민의 큰 호평을 이끌어 냈다.

 

KCTV광주방송은 11월 18일(목)부터 21일(일) 매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충장로 3가에 설치된 오픈스튜디오에서 생방송 ‘충장축제 텔레비전’을 자체 지역채널(채널5번)로 방송하고 이를 광주매일TV, 충장TV 유튜브 채널로도 동시 실시간 방송으로 제공했다.

 

지역의 대표축제를 생중계하면서 행사에 참여한 지역민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는 한편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민에게도 실시간으로 축제의 현장을 연결해 주면서 비대면시대 새로운 축제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일반 시민 30여 명이 화상회의 앱 ‘줌(ZOOM)‘을 이용해 축제현장 곳곳을 소개하는 ‘줌줌 충장스’ 팀을 운영해 시민들의 시선으로 느끼는 축제의 모습과 다양한 현장의 가공되지 않은 모습들을 TV와 모바일 기기로 전달해,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지역 축제의 새로운 소통과 교류, 접근의 방법 및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또한 축제에 참여한 지역 공연팀, 자원봉사자, 일반 시민 등 다양한 초대 손님들을 오픈스튜디오로 초청해 충장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축제를 주관한 동구청과 추억의 충장축제 사무국, KCTV광주방송은 이번 ‘충장축제 텔레비전‘을 계기로, 내년 규모가 더욱 확대되는 충장축제의 시민 교류와 접근방식을 다양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진경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