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7.2 토 20:00
HOME 뉴스IN
한국낚시채널 <푸른 심장, 산호>... 유럽필름페스티벌 최우수상최우수 장편 다큐멘터리상...산호의 탄생과 죽음 다룬 해저 탐사물
김상욱 기자 | 승인 2022.01.04 16:50
(사진=FTV 제공)

한국낚시채널의 3부작 해저 탐사 다큐멘터리 '푸른 심장, 산호'(The Blue Heart, Coral)가 유럽필름페스티벌(EFFUK, Europe Film Festival U.K.)에서 최우수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바다생명의 시작과 끝에 존재하는 산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 등에 대한 해답을 함께 모색했다.

EFFUK는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하는 다국가 온라인 영화제로 미국최대 영화정보사이트 IMDb(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자격을 갖춰 수상 내역이 반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에서 산호는 식물이 아닌 동물로서의 생태를 추적하고 말미잘도 산호의 일종으로 다뤄 시청자들의 흥미를 더했다. 산호의 백화현상을 가속시키는 선크림의 유해성에 대해서도 경고하는 등 환경문제 접근도 관심을 끌었다.

(사진=FTV제공)

특히 거문도 탐사에서 한반도 미기록 종을 최초로 발견하는 과정도 생생하게 보여줘 다큐멘터리의 가치를 더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에서 선정한 ‘2021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작’ 수상기념 특별편성으로 1월 14일~16일 오후 6시 FTV에서 방영된다.

김상욱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