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8.18 목 14:24
HOME 뉴스IN
LG헬로비전-동명대학교 맞손...미디어커머스 전문 인재 키운다ICT 활용 비대면 캠퍼스 조성 등 지역채널과 지역 대학교의 교류 협력 확대
송태훈 기자 | 승인 2022.02.11 09:51
(사진=LG헬로비전)

케이블TV와 지역 대학교가 미디어커머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합친다.

LG헬로비전은 미디어커머스 산업의 빠른 성장에 발 맞춰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와 함께 커머스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11일(금) 밝혔다. 케이블TV와 대학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인재 발굴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LG헬로비전 부산방송과 동명대학교는 지난10일(목) 오후 동명대학교 경영관에서 김현정 LG헬로비전 부산방송 총국장, 전호환 동명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커머스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발전과 협업을 위한 상호 교류 △전공 수업의 확장된 방송 현장 참여 기회 제공 △지역 대학생 산학 실습 제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동명대학교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4학년을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제작 전공 교과목을 신설해 라이브 커머스 관련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LG헬로비전 부산방송은 학생들에게 방송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두 기관은 대학생과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1:1매칭도 추진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획과 촬영, 진행, 판매 등을 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대학 생활이 비대면과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양측은 ICT를 활용한 언택트 캠퍼스 조성에도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전호환 동명대학교 총장은 "대학이 지역방송사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 모델을 만듦으로써 대학의 경쟁력과 함께 두잉교육을 할 수 있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현정 LG헬로비전 부산방송 총국장은 "지역케이블방송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상권을 위한 커머스 방송을 시작한 데 이어 커머스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탬으로써 더욱 지역과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송태훈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