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8.12 금 13:06
HOME 뉴스IN
LG헬로비전, 임직원 자녀 그림 공모전 개최...세계 물의 날 캠페인실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물 절약 활동 공유
송태훈 기자 | 승인 2022.03.21 10:07
2022 세계 물의 날 (사진=UN)

LG헬로비전이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임직원 자녀 대상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물이 주는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세대를 위해 보전하자는 취지다. 그림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 자녀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임직원들은 전시된 그림을 보면서 다음 세대에게 맑은 물을 물려주자는 메시지를 받게 된다. 

(사진=LG헬로비전)

임직원 자녀들은 ‘소중한 물’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응모한다. 모든 작품은 LG헬로비전 상암동 본사 라운지에 전시되고, 임직원은 온라인 투표로 출품된 작품 가운데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공보전과 더불어 용수 절감 캠페인도 추진한다. 설거지통 사용하기, 샤워 시간 줄이기, 빨랫감 모아서 세탁하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물 절약 활동을 <ESG레터>를 통해 소개하고, 신청한 임직원 대상으로 양치컵을 제공하여 물 절약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사진=LG헬로비전)

주요 사업장에는 절수 장치를 설비했다. 부산과 북인천 사옥의 화장실 세면대를 기존 수전 대비 최대 30%까지 절수 효과가 있는 절수형 수전으로 교체했다. LG헬로비전은 장기적으로 용수 사용량을 파악·관리하여 절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LG헬로비전, 식목일 '비대면 숲 만들기' 캠페인(사진=LG헬로비전)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본 캠페인으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활동을 펼쳐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태훈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