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2.9.25 일 20:50
HOME 뉴스IN
CMB, OTT박스 출시글로벌 모델로 지역 기반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예정
김상욱 기자 | 승인 2022.07.21 14:22
(사진=CMB)

CMB가 "올 12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시청 복지 향상과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OTT 박스를 출시한다"고 21일(목) 밝혔다.

25년 하반기까지 50만대, 27년까지 최대 100만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누적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도입되는 제품은 유럽과 중동 등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아 온 글로벌 모델로국내에서는 CMB를 통해 처음 선보이게 된다.

CMB는 다양한 OTT 콘텐츠 공급을 위해 해외와 국내 OTT 사들과 공급 계약을 조율 중에 있으며, 올 연말부터는 8VSB 시청자들도 다양한 OTT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사진=CMB)

OTT 박스가 공급되면 8VSB 가입자들도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시간 방송은 8VSB 디지털 방송을 통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시청하고, 해외 및 국내의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 VOD 콘텐츠는 OTT 박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된다.

CMB는 오는 9월 새로 도입되는 OTT 박스의 테스트 버전을 출시하고, 12월초부터 권역 가입자들에게 본격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CMB 이한담 회장은 “OTT 박스 공급을 통해 실시간 디지털 방송을 보편적인 요금으로 제공한 것에서 나아가 OTT를 통한 다채로운 혁신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욱 기자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